블로그
2016년 03월 29일 12시 37분 KST | 업데이트됨 2016년 03월 29일 12시 39분 KST

한때 싱글이었던 나에게 보내는 편지

gettyimagesbank

여성들은 너무 서두른다. 우리는 얼른 ‘바로 그 남자’를 찾고, 결혼하고, 아기를 낳고, 집을 사고 등등을 하고 싶어한다. 우리는 인생의 지금 이 시기를 즐기지 않는다. 나는 이번 기회에 나의 싱글 시절을 생각해 보며 싱글이었던 나에게 편지를 쓰려 한다. 싱글인 나에게 일깨워주고 싶은 것들이 있다.

아가씨 안녕 (라이언 고슬링 같은 목소리로)

지금은 월요일 밤이고, 너는 와인을 마시고 있고, 너는 ‘바첼러’를 보며 트위터에다 감상을 쓰면서 “내 장미는 어디 있지?”라고 생각하고 있어. 내가 알려줄게, 닐리. 결혼하고 나도 ‘바첼러’하는 날 밤은 별로 다르지 않아. 와인 대신 남편과 저녁을 먹으면서 트위터를 하게 된단다.

싱글 닐리, 그 시간을 즐겨. 그게 결혼보다 낫기 때문은 아니야. 내 말 믿어, 결혼하는 게 나아. 하지만 넌 혼자 있는 시간을 즐기며 네가 누구인지 익혀야 하기 때문에 즐겨야 해. 친구들과 외출을 더 자주 해. 해피 아워에 술을 많이 마시고 잘 생긴 웨이터와 시시덕거려? 왜냐고? 안 그럴 이유가 없잖아?!

어느 남자랑 멋진 데이트를 3번 했는데 연락이 끊겨 버리면 마음이 아프지. 너는 내가 뭘 잘못한 거지? 라고 생각하지만, 내 말 믿어. 그건 남자 때문이야. 그에겐 문제가 있는데, 3년 후에 너에게 그 문제를 털어놓아야 한다고 느낄 거야. 한숨. 남자들이란.

너와 이름을 불러서는 안 되는 자는 케이티 페리 노래처럼 왔다갔다, 올라갔다 내려갔다, 뜨거웠다 차가웠다 하지. 그냥 고개를 가로젓고, 고개를 끄덕이고, 미소를 지으며 ‘이것 역시 지나갈 것이다’라고 알아둬. 네가 정말로 지긋지긋해지면 너는 끝장을 낼 거고, 그러면 정말로 기쁠 거야.

나쁜 연애를 계속하는 이유는 타이밍이야. 연애를 더 일찍 끝냈다면 넌 아마 앤드류가 아닌 다른 사람을 만났을 거야. 타이밍이 제일 중요해. 밤에 침대에 누워서 의문에 빠져 있을 때, 울다 잠이 들 때, 혹은 커피숍에 앉아서 가장 친한 친구가 네게 잘 견디라고 말해주고 있을 때, 그가 어딘가에 있다는 걸 기억해.

‘내가 그녀를 만났을 때’에서 네가 제일 좋아하는 에피소드 ‘As Fast As She Can’을 기억해. 스텔라가 테드에게 한 말을 기억해. “네가 기다리느라 지쳤다는 걸 알아. 그리고 넌 조금 더 기다려야 할지도 몰라. 하지만 그녀는 네게 오고 있어, 테드. 그리고 최대한 빨리 오고 있다고.” 그 말은 정말 옳아. 그걸 계속해서 다시 보렴. 그저 ‘그녀’를 ‘그’로 바꾸고, ‘테드’를 ‘닐리’로 바꿔. 그러면 돼!

그때까지는… 목요일에는 와인을 3잔 마셔. 소개팅, 온라인 데이트, 바에서 만난 남자들과 우연한 데이트를 해. 너 자신을 위한 이기적인 시간을 최대한 많이 가져. 토요일 밤에 집에서 여자들 영화를 보고, 여자친구들과 네일 숍에 가. DVR에 온갖 리얼리티 TV 쇼, 숀다 라임스 쇼, ID 채널 프로그램들을 가득 채워넣어. 사흘 연속 타코를 먹어. 뭐 어때? 아무도 못 알아볼 테니 일주일 동안 다리 면도를 안 해도 돼. 아가씨, 넌 싱글이야. 언젠가 너는 굉장히 행복한 결혼 생활 중이라 해도, 이때를 돌아보며 술을 곁들인 브런치, 기나긴 쇼핑, 불쑥 떠나는 여행, 가장 친한 친구와 밤늦게까지 전화로 시시한 이야기를 했던 걸 기억하게 될 거야.

이제는 네 남편이 우선이야. 너는 그에게 필요한 것, 그가 원하는 것, 그가 좋아하는 TV 쇼(대부분 너랑 겹치지만), 그가 먹고 싶어하는 것, 주말마다 둘이 같이 할 일에 대해 생각하지. 그건 멋지고 마법 같고, 온세상을 다 준대도 바꾸고 싶지 않아. 하지만 싱글인 네 자신을 너무 서둘러 보내 버리려고 하지는 마.

내가 말했듯이, 타이밍이 제일 중요해. 전 남자 친구에 대한 케이티 페리의 노래는 사라질 거고, 술을 곁들인 브런치의 매력도 떨어질 거고, 언젠가 곧 너는 네 마지막 첫 데이트를 하게 될 거야.

지금은 이기적으로 살아. 그래야 돼.

하지만 기억해, 네 남편은 정말 대단한 남자고, 싱글/외롭고/이기적인 시간을 전부 합쳐도 그와 함께 배가 아프도록 웃는 한 순간만도 못해. 그래도 싱글일 때 싱글 생활을 즐겨. 다른 모든 것과 마찬가지로, 그건 인생의 한 시기니까.

즐겁게 살아, 싱글 닐리!

사랑해,

결혼한 닐리가

* 위의 글은 The Huffington Post US의 블로거 Neely Moldovan이 쓴 글을 한국어로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PRESENTED BY 오비맥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