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진보주의자가 신나게 힐러리 클린턴을 비난하는 것은 제도적 성 차별을 보여준다

ⓒASSOCIATED PRESS

진보주의자들은 힐러리 클린턴에 대한 자신들의 독설이 여성들을 해치고, 더 깊은 것을 드러낸다는 사실을 인정해야 한다.

진보 좌파의 힐러리 클린턴 공격은 사상 유례가 없다. 클린턴의 상원 투표 기록은 내셔널 저널에서 '진보 점수' 83.9%를 얻었고(2000년 민주당 후보 빌 브래들리나 2004년 후보 존 에드워즈보다 상당히 높다), 전미 총기 협회에서는 'F' 점을 받았고, OnTheIssues.com의 계산으로는 버락 오바마보다 '더 진보적'이라고 나왔는데도 클린턴에겐 '네오콘'이라는 딱지가 붙었다.

클린턴은 '월 스트리트에 매수되었다'고 묘사되는데, 전 민주당 후보 앨 고어와 존 케리는 선거 운동 중 이른바 '대형 은행들'에게서 수백만 달러를 받았고, 골드만삭스와 시티그룹에게서도 상당한 액수를 받았다.

공화당원들이 힐러리 클린턴이 국무 장관 시절 개인 이메일 서버를 사용한 것을 두고 '부패했고', '남을 조종하며', '더럽다'고 인신공격을 펼친다. 콜린 파월도 국무 장관 시절 똑같은 행동을 했는데 말이다. 우려스러운 것은 상당수의 진보주의자들이 저 단어들을 가져다 쓴다는 점이다. 공화당에서 주의깊게 만들어 낸 허위를 진보의 영역에서 사용하는 것이다.

교육을 받고 공민 의식이 있는 이 남녀들은 클린턴이 남편을 만족시키지 못한다거나, '-년 bitch'이라는 단어를 쓰거나, KFC를 패러디해 'HRC 스페셜'(HRC=힐러리 로댐 클린턴)에 '통통한 허벅지 2개'가 들어간다거나하는 노골적인 여성 혐오에는 절대 동참하지 않을 것이다. 그들은 강력한 여성의 맥락에서 볼 때 여성을 약화시키고 가치를 깎는 '부드러운 성차별'의 도구로 기능하는 암호화된 언어를 사용한다.

좌파가 이런 비유와 레토릭을 열렬히 반기는 것은 자기 분야에서 높은 지위까지 올라간 여성은 오직 부패와 사기를 동원했기 때문에 가능했다는 이야기를 뒷받침한다. 그녀는 얻을 자격이 없는 성공을 얻었다, 그러므로 그녀는 가치가 없다는 식이다. 우리의 문화는 성공한 여성들을 잔혹하게 무너뜨리는 것에 오래 전부터 환호를 보내왔다. 클린턴의 유세를 '대관식'이라고 폄하하는 것은 이런 문화의 발현에 다름 아니다.

힐러리 클린턴을 비난하는 사람들의 말대로, 클린턴은 분명 '기득권층'의 일부다. 높은 야망을 지닌 모든 여성들처럼, 클린턴은 여성 참정권 운동이 있은지 100년도 지나지 않은 2016년에 남성들만이 차지하고 있던 곳을 개척하려면, 자신의 젠더로 인해 시스템 밖보다는 안에서 일해야 한다는 것을 받아들여야 한다는 사실을 비통하지만 예리하게 깨닫고 있다.

그러니 다음 번에 "난 힐러리 클린턴이 싫어."라고 말할 때는 스스로에게 그 이유를 물어보라.

허핑턴포스트US의 Your Gleeful Liberal Takedown of Hillary Clinton Is Affirming Institutional Sexism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페이스북에서 허핑턴포스트 팔로우하기 |

트위터에서 허핑턴포스트 팔로우하기 |

허핑턴포스트에 문의하기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힐러리 클린턴 #미대선 #진보주의자 #진보 #좌파 #성차별 #여성 #미국 정치 #국제 #사회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