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황교안 총리는 예수의 제자가 맞나?

역 플랫폼에 승용차를 집어 넣는 황 총리의 태도와 자세에서 주권자의 공복이라는 이미지를 느끼는 건 불가능하다. 눈길을 끄는 건 황교안 총리가 독실한 기독교 신자라는 사실이다. 그런데 황 총리가 오매불망 사모하는 예수와 다른 점이 있다. 예수께서는 지극히 낮은 목수의 아들로 태어나셨고, 가장 비천한 자들과 함께 생활하시다, 최악의 모욕과 고통 속에 죽으셨다.

  • 이태경
  • 입력 2016.03.23 05:56
  • 수정 2017.03.24 14:12
ⓒ연합뉴스

서울역 플랫폼에 승용차를 밀고 가 기차에 오른 황교안 총리 소식을 접하고 든 감정은 황당함이었다. 그 후에 진한 분노가 몰려왔다.(황교안 총리 승용차, 서울역 플랫폼 직행 논란) 무슨 첩보영화를 찍는 것도 아니고, 독재자의 왕림도 아니고, 민주공화국 대한민국에서 총리의 저런 안하무인을 목격하다니.

황교안 총리가 서울역 플랫폼까지 타고온 검정색 에쿠스.

황교안 총리가 서울역 플랫폼에 내린 뒤 황 총리의 승용차가 돌아 나가고 있다.

황 총리의 경호원들은 열차를 타러 오는 시민들을 막아서기까지 했다 한다. 그래야 할 긴급한 이유나 필요는 어디에도 없었다. 황 총리가 누리는 과잉의전, 과잉경호는 모두 시민들의 세금으로 유지되는 것이다. 물론 시민들이 황 총리가 분에 넘치게 누리는 과잉의전과 과잉경호를 위해 세금을 낼 리 없다. 역 플랫폼에 승용차를 집어 넣는 황 총리의 태도와 자세에서 주권자의 공복이라는 이미지를 느끼는 건 불가능하다.

눈길을 끄는 건 황교안 총리가 독실한 기독교 신자라는 사실이다. 황 총리의 신심(?)은 정말 놀라울 정도다.("황교안, 5시간 자고 2시에 일어나 성경공부") 어지간한 신도는 황 총리의 신발 끈을 묶기도 힘들 것 같다.

그런데 황 총리가 오매불망 사모하는 예수와 다른 점이 있다. 예수께서는 지극히 낮은 목수의 아들로 태어나셨고, 가장 비천한 자들과 함께 생활하시다, 최악의 모욕과 고통 속에 죽으셨다. 그런 예수를 따른다는 황 총리는 시민들이 보기에 군림하는 듯한 모습을 보였다. 황교안 총리에게 묻고 싶다. "예수의 제자가 맞나?"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황교안 #예수 그리스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