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애플 iOS 9.3이 당신의 건강에 가장 유해한 아이폰의 문제점을 풀어냈다

Members of the media and invited guests take a look at the new iPhone SE during an event at Apple headquarters Monday, March 21, 2016, in Cupertino, Calif. (AP Photo/Marcio Jose Sanchez)
Members of the media and invited guests take a look at the new iPhone SE during an event at Apple headquarters Monday, March 21, 2016, in Cupertino, Calif. (AP Photo/Marcio Jose Sanchez) ⓒASSOCIATED PRESS

새로운 iOS 버전이 공개됐다. 그리고 더 잠을 잘 자고 싶다면 당장 업데이트하라.

이번에 공개된 iOS 9.3의 기능 중에서 가장 중요한 건 'Night Shift'다. 당신의 아이폰에서 나오는 푸른 라이트를 줄여주는 기능이다. 많은 연구들에 따르면 푸른 라이트는 당신의 멜라토닌 레벨에 영향을 미치고 결국 수면의 질에 해를 끼친다. 그래서 심각한 건강상의 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

최고의 방법은 잠자기 전에 스마트폰 스크린 자체를 완전히 당신으로부터 떼어놓는 것이다. 하지만 자기 전에 꼭 스마트폰을 확인해야 하는 사람이라면, 'Night Shift' 기능이 해결책이 될 수 있다. 이 기능은 해가 지고 나면 스마트폰 디스플레이의 색깔을 보다 따뜻한 빛깔로 자동으로 바꿔준다.

이 업데이트는 월요일부터 모든 iOS 이용자들이 받을 수 있다. 물론 업데이트에는 시간이 좀 걸린다. 그러니 당장 중요한 전화나 메시지를 받아야 하는 사람들이라면 지금 하지 말고 시간이 남을 때 업데이트를 받으시길. 'Night Shift' 기능을 이용하려면 아래 사진처럼 새롭게 생긴 '달' 아이콘을 누르기만 하면 된다.

만약 저녁과 밤에 컴퓨터를 이용해야 하는 사람들이라면 F.lux도 한번 시도해보시길. 이건 'Night Shift'와 같은 기능을 하는 데스크탑용 프로그램이다.

허핑턴포스트US의 Apple Just Solved One Of The iPhone’s Most Harmful Features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페이스북에서 허핑턴포스트 팔로우하기 |

트위터에서 허핑턴포스트 팔로우하기 |

허핑턴포스트에 문의하기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 #나이트 쉬프트 #애플 #테크 #과학 #수면 #라이프스타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