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6년 03월 17일 07시 01분 KST | 업데이트됨 2016년 03월 17일 07시 03분 KST

정말 무시무시하다. 뉴욕의 쥐가 얼마나 커질 수 있는지 과학자들이 밝혔다

뉴욕의 쥐들은 크게 자란다. 얼마나 커질 수 있는지를 밝힌 역겨운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다.

포드햄 대학교에서 박사 과정 중인 매튜 콤스와 동료들은 현재 쥐들이 어떻게 대량 서식하는지 밝히는 연구를 진행 중이다. 연구를 위해 쥐 수백 마리를 모았다. 그 과정에서 쥐들의 몸 크기가 어떤지도 알게 되었다.

뉴욕의 쥐들은 고양이 만큼 크다는 속설이 있지만, 먹이를 잘 먹는 반려 고양이만큼 커지지는 않는다. 그러나 뉴욕의 악몽이 될 수 있을 만큼 커지긴 한다.

콤스는 자기가 잡은 쥐 중 가장 큰 것을 최근 허핑턴 포스트에 보여주었다. 675그램짜리 괴물이다. 아래 사진을 보고 역겨워하거나 두려워하거나 매혹을 느끼시라.

최근 연구를 위해 잡은 쥐 중 가장 큰 것

쥐를 두려워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소식이 있다. 만약 쥐를 거대한 크기로 자라게 하는 돌연변이가 있지 않을까 걱정한다면……

“뉴욕에 3파운드(1.36kg)짜리 쥐가 있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생리적 한계가 2파운드(900g) 정도인 것 같다. 실제 증거가 있어야 더 커질 수 있다고 납득할 것 같다.” 콤스가 지난 주에 허핑턴 포스트에 말했다.

이번 연구에 사용된 성체 쥐는 평균 225g 정도였다고 콤스가 아틀라스 옵스큐라에 말했다. 이번 연구에서 사용한 큰 쥐들은 개를 사용해서, 작은 쥐들은 덫을 사용해서 잡았다.

콤스가 잡은 성체 쥐의 평균 체중은 200~250g였다.

훨씬 더 큰 감비아 도깨비 쥐가 뉴욕에서 발견된 적은 있지만, 아마 반려 동물로 기르던 것으로 보이며 번식하는 개체들이 있는 것 같지는 않다고 콤스는 말했다.

또한 뉴욕의 큰 쥐들에 대해서도 안심이 되는 정보를 제공했다.

“쥐가 더 크다고 해서 더 위험한 것은 아니다.”

뉴욕에 흔한 시궁쥐는 약 2백만 마리로 추산된다고 2014년 연구는 밝혔다.

쥐가 더 크다고 더 위험한 것은 아니라고 콤스는 말한다.

뉴요커들은 쓰레기 컨테이너 등 쥐의 먹이가 많은 곳을 피하면 큰 쥐를 만날 확률을 줄일 수 있다.

“나이가 많고 큰 쥐들은 어리고 작은 쥐들이 새로운 음식들을 먼저 먹어보게 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나이가 들고 나면 독성 물질 섭취를 피할 수 있게 된다. 더 큰 쥐들은 안정적인 식량원이 있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새로운 먹이를 먹을 필요가 없고, 독극물을 먹을 가능성도 제한된다.”

거대한 쥐를 만날까 봐 두려운가? “뉴욕에 3파운드짜리 쥐는 없다고 생각한다.” 콤스의 말이다.

콤스와 동료들은 잡은 쥐들을 예일 피바디 박물관에 보냈다.

허핑턴포스트US의 Scientists Show How Big NYC Rats Can Get, And It's Terrifying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허핑턴포스트에 문의하기

PRESENTED BY 호가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