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새누리당, 박근혜 대통령 대구 방문 이후 공천 여론조사 다시했다

  • 허완
  • 입력 2016.03.15 05:43
  • 수정 2016.03.15 05:46
ⓒ연합뉴스

새누리당 공천관리위원회(공관위)가 박근혜 대통령 대구 방문 이후 대구 지역에서만 공천용 여론조사를 추가로 진행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박 대통령의 방문 효과가 여론조사에 반영되도록 해 소위 '진박' 후보들을 '배려'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된다.

한국일보 15일 보도에 따르면, 새누리당은 박 대통령 방문 사흘 뒤인 13일 여론조사 기관 두 곳에 의뢰해 대구 전 지역에 대한 여론조사를 벌였다. 이 기관들은 모두 새누리당 싱크탱크 여의도연구소의 공천 심사용 여론조사를 담당했던 곳이다.

보도에 따르면 당 핵심 관계자는 "지난 주말 여연에서 대구 여론조사를 진행했고 그 결과를 갖고 공천관리위원회에서 논의 중"이라는 사실을 확인했다.

관련기사 :

동아일보 역시 "공관위는 지난 주말 대구 지역만을 별도로 여론조사를 실시했다"며 "대구만 2차례 여론조사를 한 것"이라고 보도했다.

대구 지역에 출마한 '진박' 후보들은 그동안 여론조사에서 현역 의원이나 경쟁 후보에게 뒤쳐지는 것으로 나타난 바 있다. 이런 상황에서 유독 대구 지역에서만, 그것도 박 대통령의 방문 이후 여론조사를 다시 실시한 것에 대해 의혹이 제기된다.

문제는 이처럼 심사 막바지에 유독 대구에서만 여론조사가 추가로 진행됐고, 그 결과가 15일 발표될 대구 공천결과에 반영된다는 점이다. 박 대통령의 대구행 이후 진박 후보들에 대한 지지도가 상승할 수 있는 시점에 조사가 이뤄진 만큼 이들에게 유리한 공천결과를 만들려는 것이란 의심이 당내에서도 제기되고 있다. (한국일보 3월15일)

새누리당은 15일 아직 발표되지 않은 대구 주요 지역에 대한 공천 심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박 대통령에 의해 '배신자'로 낙인 찍힌 유승민 의원의 대구 동을 지역도 이날 발표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정치 #새누리당 #유승민 #박근혜 #2016총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