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알고 보니 포르노 스타였던 대학교수의 다음 이야기

니콜라스 고다드(Nicholas Goddard)는 지난 3월 6일, 영국에서 큰 화제를 일으킨 맨체스터 대학교의 화학 공학 교수다. 25년 간 학생들을 가르쳤던 그가 알고보니 포르노 비디오 유통 사이트인 ‘포른허브’(PornHub)에서 그는 ‘올드 닉’(Old Nick)으로 유명한 배우였다는 사실 때문이었다.

그리고 3월 14일. 영국 ‘메트로’는 고다드 교수가 맨체스터 대학의 교수직에서 사임했다고 보도했다. 맨체스터 대학교 대변인이 메트로에 전한 바에 따르면, “고다드 교수는 2016년 4월 1일부터, 교수직을 떠나게 된다”며 “지금부터 4월 1일까지, 그의 강의와 관리 업무 등은 다른 동료들이 맡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포르노 스타였다는 사실이 알렸을 당시, 고다드 교수는 이 사실을 인정하면서도 자신을 비난하는 의견에 대해서는 단호히 대답했다.

“포르노를 보는 사람들이 포르노 연기를 한 사람들을 놓고 비난하는 건 위선적이에요. 왜 학생들은 포르노를 보는 걸 행복해하면서 실제 배우를 보는 건 불편해하는 걸까요? 내가 알기로는 대학교 안에서 저녁과 주말에 기록되는 웹 트래픽의 75%는 포르노를 보기 위해 접속하는 거예요.”

“내가 내 사적인 생활에서 무엇을 하는지는 어디까지 내 일입니다. 학교가 관여할 일이 아니죠. 학생들과 그들의 부모들이 어떻게 생각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한 가지 확실한 건, 내 아이가 포르노 스타에게 뭔가를 배운다고 해도 난 신경 쓰지 않을 거라는 거예요.”

하지만 결국 그는 학생과 다른 교수들의 시선을 감당하지 못한 듯 보인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대학교수 #영국 #맨체스터 대학교 #국제 #포르노 #배우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