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6년 03월 14일 14시 25분 KST | 업데이트됨 2016년 03월 14일 14시 31분 KST

기술의 진보는 대형마트를 이렇게 바꿀 수 있다(동영상)

Future Supermarket

Is this the supermarket of the future? What do u think?

Posted by GI Gadgets on Tuesday, March 8, 2016

마트 쇼핑은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린다. 일단 주차공간을 찾아야 하고, 카트를 몰고 내가 원하는 상품이 있는 코너를 찾아내야 한다. 마트가 일부러 느리게 운행하는 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돌아다니다 보면 지치기 마련. 마트 푸드코트에서 피곤한 다리를 쉬게하면서 식사를 하는 경우도 많다.(모두 마트의 전략)

미래의 마트 쇼핑은 전혀 다른 형태일 수도 있다. 러시아의 발명가인 세묘노프 쿠르만비예비치(Semenov Dahir Kurmanbievich)는 드라이브 스루(Drive-Thru) 형태의 마트를 상상했다. 그리고 영상으로 만들었다. 텔레그램에 따르면 그는 이 모델에 대해 특허를 신청했다.

미래의 쇼핑은 소비자에게 더 좋은 쇼핑 경험을 제공할까? 일단 소비자를 온갖 할인(이라고 쓰여있는) 제품과 판촉 사원 앞에 데려와서 충동구매를 유도하는 유통업체 입장에선 좋은 전략이 아닐 수도 있지만 말이다.

풀영상은 여기서 볼 수 있다.

PRESENTED BY 호가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