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는 테크 회사들이다(순위)

  • 김병철
  • 입력 2016.03.14 06:08
  • 수정 2016.03.14 06:10
ⓒGettyimageskorea

현시대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는 테크회사다.

영국의 브랜드 평가기관인 브랜드파이낸스는 지난달 2016년 연례 보고서를 발표했다.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The World's Most Valuable Brands)

1. 애플

2. 구글

3. 삼성

애플의 브랜드 가치는 1천459억1천800만달러(약 174조)로 지난해 1천283억300만달러보다 14% 증가했다. 애플은 매출 둔화에도 불구하고 브랜드 가치가 가장 큰 폭으로 상승했다.

지난해 3위였던 구글(941억8천400만달러)은 올해 2위로 삼성과 순위를 맞바꿨다.

디젤차 배출가스 조작 등으로 홍역을 앓은 폴크스바겐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 310억2천500만달러에서 올해 189억2천300만달러로 떨어졌다. 순위는 18위에서 57위로 뚝 떨어졌다.(연합뉴스 3월14일)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The World's Most Powerful Brands)

1. 월트디즈니

2. 레고

3. 로레알

4. PWC

5. 맥킨지

6. 나이키

7. 존슨앤드존슨

8. 코카콜라

9. NBC

10. 구글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가치 #브랜드 #테크 #회사 #애플 #삼성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