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맞춤 브래지어 제작자가 알려주는 브래지어의 비밀 5

ILLUSTRATIONS BY ANNA SUDIT.

란제리 선택엔 많은 어려움이 따른다. 브래지어를 구입할 때 태그에 적힌 온갖 숫자가 무엇인지 헷갈린 적이 있을 것이다. 전문가들은 맞춤 브래지어를 권하지만, 그래도 궁금한 것이 너무나 많다. 후크가 어디에 달린 게 좋다고? 짝가슴이 어쨌다고? 브래지어는 따로 세탁해야 하는 것 맞지? 브래지어 전문가들에게 자문을 구해봤다.

1. 브래지어 밴드 가장 끝에 있는 후크를 써야 한다. (중간 후크를 쓰면 밴드가 빨리 늘어난다)

나는 개인적으로 왜 브래지어에 후크가 세 개 있나 늘 궁금했다. 내 몸에 맞는 밴드를 골랐는데 왜 더 조이거나 풀어야 할까? 난 제조사가 바보 같은 짓을 했다고 생각하고 늘 가운데에 있는 후크를 썼다. 나의 실수였다. 맞는 사이즈의 밴드를 고르면 제일 끝에 있는 후크부터 쓰다가, 밴드가 점점 늘어나면 안쪽 후크로 옮겨야 하는 거였다.

브래지어를 6개월에서 1년 동안 매일 하면 탄력성이 줄어든다. 그때 안쪽 후크를 사용하면 브라의 수명이 늘어난다. 브래지어를 피팅 룸에서 착용해 볼 때는 끝의 후크에 걸었을 때 편안한 것을 골라야 한다.

자기 몸보다 큰 사이즈의 밴드를 고른 다음 가장 타이트한 후크로 착용하고 그게 더 잘 맞는다고 생각하는 여성들이 대부분이지만, 그러면 잘못된 사이즈를 고르게 된다. 시간이 지나면 밴드가 늘어난다는 걸 간과하기 때문이다. 처음부터 밴드에 필요 이상의 압력을 주면 훨씬 더 빨리 늘어난다.

2. 브래지어를 차고 난 다음 더 편안하게 맞도록 하는 동작들이 있다.

옆과 뒤로 빠진 부분을 컵 안으로 모아주는 동작은 다음과 같다. 후크를 채운 다음에 컵 안에 손을 넣고 가슴을 떠올려 컵 속으로 넣어주라. 와이어가 몸통과 가슴 사이에 제대로 들어가고, 살이 와이어에 끼지 않게 해주기 때문에 편안해진다. 가슴을 들어올려 와이어 위에 얹고, 제자리를 잡은 다음 거울을 보며 확인하라.

몸을 앞으로 숙이고 와이어를 가슴 밑에 대고 가슴을 컵에 넣은 다음 등 뒤의 후크를 채우라. 앞에서 채우고 뒤로 돌리면 브래지어가 더 빨리 늘어난다. 가슴 전체를 와이어 위 컵 속에 넣는 게 관건이다.

3. 1년 동안 가슴의 크기는 계속 변하고, 대부분의 여성은 짝가슴이다. 그러니 치수보다는 몸에 잘 맞는지가 더 중요하다.

완벽하게 대칭적인 가슴을 가진 여성은 거의 없다. 두 가슴 크기의 차이는 사람에 따라 다르다. 그리고 생리 기간, 체중 변화 등에 따라 가슴의 크기는 계속 변한다. 임신, 수유, 기타 생활의 변화 등이 생길 때에 맞춰 새 브래지어를 사는 게 좋다.

즉, 브래지어 치수는 중요하지만 완벽한 브래지어를 찾으려면 치수에만 의존해서는 안 된다는 뜻이다. 여러 가지 스타일의 브래지어를 착용해 보고, 한 치수 정도 크거나 작은 것도 시험해 보는 게 좋다. 청바지를 살 때 브랜드에 따라 다른 치수를 입는 것과 비슷하다.

4. 조정이 가능한 브래지어가 좋다. (예를 들면 스트랩을 떼거나 조정할 수 있는 브래지어)

여러 스타일의 옷과 함께 착용할 수 있는 브래지어가 좋다. 새 브래지어를 살 때는 조정이 가능한 것을 찾아보라. 평범한 스트랩을 레이서백으로 바꿀 수 있다거나, 홀터넥이나 스트랩리스로 바꿀 수 있는 브래지어 말이다.

5. 브래지어 테일러링이 가능하다.

브래지어의 수명은 보통 1년 정도다(건조기를 쓰면 수명이 줄어든다). 란제리 숍 중에서는 저렴한 비용으로 늘어난 밴드를 새 것으로 바꿔주는 곳도 있다. 이것은 화려한 레이스가 있는 브래지어보다는 심플한 스타일의 브래지어에 사용하는 게 좋다.

* 허핑턴포스트US의 5 Surprising Bra Facts You Only Learn From Bra Fitters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여성 #브래지어 #브라 #라이프스타일 #속옷 #생활팁 #여성 속옷 #여자 가슴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