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2016년 03월 08일 10시 43분 KST | 업데이트됨 2017년 05월 01일 10시 55분 KST

집을 스트레스를 없는 낙원으로 바꾸는 법 5

'마음이 있는 곳이 곧 집'이라는 속담처럼, 사람들은 집에 있고 싶어한다. 집은 당신이 가장 사랑하는 사람 또는 장소다.

하지만 집의 디자인이 당신에게 스트레스가 된다면, 당신의 환경을 통제하는 스트레스 유발 상황을 조절할 필요가 있을지도 모른다. 당신의 집을 아늑한 낙원으로 바꿀 수 있다. 아래의 다섯 가지 방법을 읽으며, 스트레스를 주는 환경을 바꾸어 당신이 매일 아침 일어나 낙원을 만날 수 있게 할 길을 찾아보자.

어수선한 물건들을 정리하라

일상적으로 쓰는 물건들이 어디 있는지 찾느라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당신 집의 어수선한 곳을 한 번에 좁은 구역 하나씩 정리하라. 당신이 몇 년 동안 입거나 쓰지 않은 물건들을 살펴라. 왜 아직 그걸 가지고 있는가, 이 기사에서 밝혀졌듯, 복잡한 물건 정리의 이유는 특히 중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이 역시 그냥 일상의 청소로 느껴질 것이기 #때문이다.

물건 정리를 찾아야 할 각 물건들을 놔둘 공간을 만드는 과정으로 생각할 수도 있다. 그러면 무언가를 찾을 때마다 이성을 잃지 않을 수 있다. 다양한 서류와 물건들을 보이지 않는 곳에 보관할 수 있는 여러 크기의 플라스틱 보관함들을 마련하면 해결이 가능하다.

공기를 깨끗이

공기청정기는 공기 중의 독소를 제거할 수 있다. 가정에는 특히 가정용 화학 물질에서 나온 독소가 가득하다. 냉방 혹은 난방을 위한 공기 필터를 좋은 것으로 갖춰두는 것도 독소 제거에 도움이 된다.

식물을 키워라

연구에 의하면 집에 식물이 많을 경우 스트레스가 준다. 식물을 돌볼 시간이 없다면 손이 많이 가지 않는 다육 식물 등을 사라. 다양한 색깔, 패턴, 질감의 다육 식물들로 균형을 맞추어라. 공기 필터처럼 식물은 공기를 깨끗이 하고 독소를 제거한다.

당신에게 평화를 주는 패턴과 장소를 만들라

당신 집안 어디에 있을 때 가장 평화로운 기분이 드는가? 명상하고 느긋이 숨쉴 장소가 있는가? 평화와 행복감을 얻기 위해 호화로운 휴가를 갈 필요는 없다. 예를 들어, 침실 안에 명상을 위해 쓸 수 있는 구석 자리가 있는가?

조명을 조절하라

너무 밝은 조명보다는 따뜻하고 당신을 진정시켜주는 빛이 좋은데, 보통 할로겐 전구가 그런 빛을 낸다.

물론 자연광이 가장 좋은 친환경 에너지지만, 창문으로 햇빛이 잘 들지 않는다면 자연광 조명만으론 부족할 수 있다. LED는 사용하는 에너지에 비해 강한 빛을 내는 효율적인 전구다.

청소와 정리는 그저 치우는 게 아니라, 당신의 삶을 바꿀 수 있는 힘을 가진 행동이다. 집에서 진정한 기쁨과 행복을 느끼게 해준다. 집 환경을 스트레스를 주지 않도록 바꾸면 기분 좋은 에너지가 나온다.

허핑턴포스트US의 5 Ways to Transform Your Home Into a Stress-Reducing Paradise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허핑턴포스트에 문의하기

PRESENTED BY 호가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