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OECD가 페이스북에 올린 이 자료에서 확인할 수 있는 한 가지(그래픽)

OECD가 '세계 여성의 날'(3월 8일)을 맞아 페이스북에 아래와 같은 자료를 올렸다. '남녀 간 임금 격차'의 최신 버전(2014년) 자료다.

여기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한국이 또다시 '압도적'으로 1위를 차지했다는 것. 이렇게 해서 한국이 '남녀 간 임금 격차' 부문에서 OECD 1위를 차지한 것은 '15년 연속'이 되었다.

2014년 기준으로 OECD 국가들의 남녀 간 임금 격차는 15.6%(남자의 임금이 여자보다 15.6% 많다는 의미)인데, 올해도 한국은 OECD 평균의 2배를 넘겨 36.7%를 기록했다. 한국 남자의 임금이 한국 여자의 임금보다 평균 36.7% 많다는 의미인데, 작년 자료(2013년 기준)의 수치는 '36.6%'였다.

아래는 OECD 페북. 댓글을 보고 싶다면 여기 들어가서 보면 된다. 한국인들의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How big is the gender wage-gap in your country? Check the stats on our dataviz for International Women's Day tomorrow http://bit.ly/18o8icV

Posted by OECD on 2016년 3월 7일 월요일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여성 #여성의 날 #kr-oecd #여성차별 #임금격차 #남녀 임금격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