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트럼프가 공화당 TV토론에서 자신의 성기 크기를 변호하다 (동영상)

  • 허완
  • 입력 2016.03.04 09:22
  • 수정 2016.03.04 09:51

업데이트 : 2016년 3월4일 14:45 ('팩트체크' 추가)

미국 공화당의 유력 대선주자 도널드 트럼프가 TV토론에서 자신의 성기 크기를 변호했다.

믿을 수 없겠지만 실제로 벌어진 일이다.

복스 등 미국 언론들에 따르면, 사건이 벌어진 건 3일(현지시간) 열린 11번째 공화당 토론. 이 자리에서 트럼프는 마르코 루비오 후보와 날선 공방을 벌였다.

루비오는 '만약 개인적으로 공격을 당해도 마땅한 후보가 있다면 그건 트럼프'라고 주장했다. '트럼프가 다른 사람들을 그렇게 공격해왔기 때문'이라는 것.

트럼프는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듯 "루비오는 자꾸 내 손을 공격한다. 누구도 그렇게 한 적은 없었다. 들어보지도 못했다"며 손을 내밀었다.

그리고는 '트럼프의 손이 이상할 정도로 작다'는 식의 의혹(?)과 공격(?)을 반박하듯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이 손을 보세요. 이게 작은 손입니까? 자꾸 제 손을 거론하는데, 손이 작으면 다른 무언가도 작을 거라고 하는데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아무 문제 없고요. 그건 제가 장담합니다."

Donald Trump: Look at those hands... there's no problem - Fox News

온라인 매체 쿼츠는 곧바로 진지하게 '팩트체킹'에 나섰다...

오랫동안 남성의 손(과 발) 크기와 성기 크기 사이에 연관이 있다는 소문이 있었다. 과연 사실일까?

미국 유권자들에게 다행스럽게도, 누군가는 실제로 이 주제에 대해 과학적 연구를 벌였다. 약간 건드린 정도이긴 하지만 말이다. 'Asian Journal of Andrology'에 실린 2011년 논문 '손가락 비율이 음경의 길이를 예견하는가?'는 20세 이상 남성 144명을 상대로 그들의 성기 크기와 집게 손가락의 비율을 조사했다. (쿼츠 3월3일)

논문 저자들이 내린 결과는?

"로이터가 전한 바에 따르면, 연구진은 손가락이 짧은 남성의 성기가 작다고 결론 내린 건 아니지만, 집게 손가락이 네 번째 손가락보다 작은 남성은 큰 성기를 가졌을 가능성이 있다고 봤다. 반대로 집게 손가락이 네 번째 손가락보다 길면 성기 크기가 작을 수 있다." (쿼츠 3월3일)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국제 #미국 대선 #미국 공화당 #도널드 트럼프 #코미디 #이상한 뉴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