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침에 하는 배변이 가장 이상적인 이유

Teenager social networking in bathroom
Teenager social networking in bathroom ⓒGettyImagesbank

물론 나올 것 같으면 언제든 가야한다. 하지만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배변을 하는 것이 건강에 가장 좋다는 사실은 기억하자.

웨이크 포레스트 대학 침례 의료원의 위장병학 과장인 케네스 코크 박사에 의하면 아침에 눈 뜨자마자 배변을 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한다.

코크는 이런 의견을 Women's Health에 설명했다. 우리 신체의 소장은 전날 밤에 먹은 것을 분해하느라 밤새 바쁘다고 한다. 그리고 아침이 되면 깨어난 후 30분 안에 배출할 준비가 되는 거다.

그리고 모닝 커피도 아침 배변을 일상화하는 대에 도움이 되는데, 그 이유는 결장을 자극하기 때문이다. 또 레몬을 첨가한 따뜻한 물도 효과가 있으며 그 외에 다른 방법도 많다(변비에 효능 있는 음식 10가지를 보려면 여기를 클릭)

그런데 아침에 배변을 못한다고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다. 스티븐 하나우어 교수는 가장 중요한 것은 규칙적인 행위라고 한다. 개인에 따라 하루에 3번 하는 습관을 가진 사람이 있고 3일에 한 번 하는 게 익숙한 사람도 있다는 거다. 일정한 스케줄만 따르면 문제가 없다는 거다.

배변을 언제 하는 것이 이상적인지 이해됐으니 이젠 당신의 배변 그리고 똥에 대해 더 구체적인, 그러니까 그 모양과 질감, 색깔을 분석한 이 기사를 한번 볼 순서다.

또 아이들의 배변이 걱정이라면 아래 음식들을 참고하자.

이 글은 허핑턴포스트US의 The Best Time Of Day To Poop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배변 #건강 #화장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