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내가 당신과의 섹스에 관심이 없는 이유 7가지

1. 아내가 부부 생활을 불만족스러워하고 있다.

당신 아내가 당신과의 섹스에 흥미를 보이지 않을 경우, 당신 자체에 관심이 없어졌다고 생각하기가 쉽다.

그러나 ‘당신이 원하는 섹스를 얻기’의 저자인 성과학자 태미 넬슨은 섣불리 결론을 내리거나 성 생활을 포기하지 말라고 조언한다.

“거부 당할까 봐 두려워서 섹스를 하려 하는 것을 그만 둘 수도 있지만, 다시 짜릿한 섹스를 하고 싶다면 당신이 시도해야 할 수 있다.” 그가 허프포스트에 한 말이다.

넬슨과 다른 섹스 전문가들이 아내가 남편에게서 멀어질 수 있는 감정적, 육체적 이유들을 정리했다. 그리고 다시 가까워질 수 있는 방법도 소개한다.

 

1. 아내가 부부 생활을 불만족스러워하고 있다.

많은 여성들에게 있어 성적 욕망은 둘 사이의 관계에 대한 감정에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만약 당신 아내가 당신에게 화가 나 있거나, 어떤 식으로든 결혼 관계에 불만족스럽다면, 섹스를 할 생각이 없을 수 있다고 수전 크라우스 윗본은 말한다. 윗본은 사이콜로지 투데이의 ‘나이와 무관한 만족’ 블로그에 글을 쓰는 심리학자다.

“당신은 파트너에게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물어야 한다. 아내는 당신이 집에서 하는, 또는 몸을 꾸밀 때의 사소한 습관을 지적할 수도 있고, 서로간의 존중이나 의사소통 같은 큰 문제를 이야기할 수도 있다.”

 

2. 섹스가 아내에게 고통스러울 수도 있다.

나이가 들면 지혜가 생기지만 침실에서의 문제도 생긴다. 만약 당신의 아내에게 섹스가 고통스럽거나 불편하다면 섹스가 줄어들 법도 하다고 베이 에이리어의 성 세러피스트이자 교육자인 엘리자베스 맥그래스는 말한다.

“남녀 모두 육체적, 호르몬적 변동을 겪는다. 여성들의 경우 이런 변동으로 인해 성적 충동과 섹스를 위한 육체적 준비 상태, 질의 젖은 정도와 ‘섹스하고 싶은 기분’에 영향을 받을 수 있다.”

맥그래스는 이럴 경우 아내에게 지금도 끌린다고 말해주고, 아내가 가장 편안하게 느끼는 순간을 찾고, 윤활제 등의 새로운 도구를 사용하는 게 좋다고 한다.

또한 느긋하게 하라고 한다. “여성들은 남성보다 성적 흥분 기간이 길기 때문에, 섹스가 너무 빨리 진행되면 남성과 같은 속도로 흥분하기 어려울 수 있다.”

 

3. 며칠씩이나 서로 접촉 없이 지내고 있다.

섹스는 그저 섹스가 아니다. 섹스는 천천히 만들어가는 것이다. 하루를 시작할 때 나누는 키스부터 시작인 것이다. 언제나처럼 상대에게 강하게 끌린다는 것을 보여주는 접촉이라고 넬슨은 말한다.

“매일 신체 접촉과 애정에 집중하고, 섹스에 너무 빨리 뛰어들지 말라. 소파에서 옆에 앉아라. 손을 잡아라. 목을 문질러라. 오직 섹스를 하기 위해 만지는 거라고 아내가 생각하게 하지 말라.”

 

4. 아내가 너무나 지쳤다.

“오늘밤은 말고, 여보. 나 너무 피곤해.” 이 말은 정말로 진심일 때도 있다. 일을 하고, 아이들을 학교에 데려다 주고, 집안 일을 하고 나면 섹스할 생각조차 들지 않을 정도로 지칠 수 있다고 맥그래스는 말한다.

“정말 그 정도로 피곤해질 수 있다. 여성들에겐 완전히 에너지와 영양을 회복했다고 느낄 기회가 필요하다. 만약 당신의 아내가 쉬고 여유를 갖고 재충전할 시간과 공간이 없다면 성적으로 무언가를 하기 힘들 수 있다.”

이럴 경우 서로에게 혼자 지낼 시간을 주고, ‘아내가 혼자만의 시간을 보낸 뒤에 성적 접촉을 가지면 어떤지 실험해 보라’고 맥그래스는 말한다.

5. 아내가 당신에게 질렸다.

몇 년 전 섹스 연구자 윌리엄 마스터스와 버지니아 존슨은 나이가 들면서도 만족스러운 성 생활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것은 ‘제법 좋은 건강과 흥미를 가진 흥미로운 파트너’ 뿐이라고 말한 바 있다.

스스로에게 물어보라. 당신의 아내는 오늘 당신에게 어떻게 보이는가? 그녀는 처음 반했을 때와 똑같은 흥미롭고 눈을 뗄 수 없는 남자를 보고 있는가? 아니면 당신은 매력을 조금은 잃었는가?

“당신이 마스터스와 존슨이 말했던 사람들보다 훨씬 젊다 해도, 과거의 매력을 조금은 잃었을 수 있다.” 크라우스 윗본의 말이다.

‘처음에 당신을 매력적으로 만들었던 요소를 되찾기 위해서’는 당신은 개인적 흥미를 탐구하고 결혼 생활 밖에서 당신이 어떤 사람이었는지를 되살릴 필요가 있다고 윗본은 말한다.

 

6. 섹스가 일상이 되었다.

화끈했던 섹스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단조로워질 수 있다. 당신이나 당신의 아내가 섹스가 너무 뻔해졌다고 느낀다면 – 같은 시간, 같은 장소, 같은 체위 – 새로운 것을 시도해 보는 게 좋을 수 있다고 작가 겸 성과학자 돈 마이클은 말한다.

“배경을 바꾸어 보라. 촛불과 부드러운 음악으로 침실을 섹시하고 로맨틱하게 만들어 보라. 로맨스를 위한 배경을 만들라. 상상력을 발휘해 롤 플레잉을 하라. 일단 즐겁게 하라. 키득거리며 서로 놀려도 괜찮다. 마음을 편히 갖고 그 순간을 즐기면, 함께 있는 사람이 친근하고 섹시해질 수 있다.” 마이클의 말이다.

 

7. 감정적 연결을 느끼지 못한다.

활기없는 성 생활에만 신경 쓸 것이 아니라 아내와의 감정적 연결에 조금 더 집중하라고 넬슨은 말한다.

“가끔 감정적 연결을 느끼는 것이 여성들에겐 섹스를 하기 전 흥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리고 남성도 마찬가지다. 부부 관계에 대해 고맙게 생각하는 점 3가지를 서로 함께 이야기 해보라. 잘 이해될 때까지 하나 하나 자세하게 이야기하라.”

그리고 넬슨은 이 대화를 확장해, 섹스를 할 때 즐기는 것 3가지를 서로에게 물어보라고 하라.

“이 간단한 대화가 끝나고 나면 감정적으로 연결된 기분이 들 것이고 당신은 애초에 두 사람이 왜 사귀게 되었는지 생각하게 될 것이다. 섹시한 일을 시작할 수 있을 정도로 흥분될 수도 있다.”

 

*허핑턴포스트US의 7 Reasons Your Wife Isn’t Interested In Having Sex With You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뉴스 #라이프스타일 #부부 #섹스 #남편 #아내 #+19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