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홍용표 장관, 개성공단 입주 기업의 의류 두점 구입했다

  • 박세회
  • 입력 2016.02.20 12:18
  • 수정 2016.02.20 12:19

홍용표 통일부 장관은 20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KINTEX)에 있는 개성공단 평화누리 명품관을 찾아 개성공단 입주 기업인들을 격려하고 고충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홍 장관은 이날 개성공단 입주기업이 생산한 아웃도어 의류와 셔츠 두 점을 직접 구입하기도 했다.

지난해 9월 330㎡ 규모로 킨텍스 제2전시장에 마련된 평화누리 명품관은 개성공단 입주기업 22개사의 잡화, 남녀의류, 아웃도어 등 제품을 상설 판매하고 있다.

이날 오후 평화누리 명품관을 찾은 홍 장관은 제품을 판매 중인 입주기업 임직원들에게 "정부의 판단을 잘 따라줘서 고맙다"고 격려했다.

홍용표 통일부 장관이 20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개성공단 평화누리 명품관을 찾아 입주기업 대표들과 대화하고 있다.

이어 명품관 내부를 둘러본 홍 장관은 입주기업 대표들과 비공개 간담회를 하고 개성공단 폐쇄로 인한 애로사항을 들은 뒤 정부의 지원대책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후 홍 장관은 고양시 덕양구에 있는 개성공단 입주기업 관련 영업소 '삼우'의 물류창고를 방문해 운영실태를 점검하고 직원들의 고충을 청취했다.

그는 21일 오전에는 서울 중구 서소문로에 있는 '개성공단 기업 종합지원센터'를 격려 방문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홍용표 #통일부장관 #정치 #개성공단 중단 #개성공단 입주기업 #북한 #경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