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타히티 지수 '스폰서' 수사: 미제 종결 가능성 큰 이유

ⓒOSEN

걸그룹 타히티의 지수(22)에게 스폰서 제안을 한 사람을 추적해 온 경찰 수사가 미제로 종결될 개연성이 커졌다.

서울 서초경찰서는 지수의 '인스타그램'으로 스폰서 제안 문자를 보낸 이의 계정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받아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는 미국 페이스북 본사에 보냈지만 계정 정보를 제공할 수 없다는 답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지수에게 스폰서 제안 문자를 보낸 이는 해외 IP로 접속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런 다이렉트 굉장히 불쾌합니다 사진마다 댓글로 확인하라고 하시고 여러번 이런 메세지를 보내시는데 하지마세요 기분이 안 좋네요

A photo posted by 신지수 행복하자:) (@tahiti.jisooo) on

페이스북은 요청 대상자의 IP가 한국이면 협조할 수 있지만 제3국에 있어 내부 지침상 가입자 정보와 IP 등 어떤 정보도 제공할 수 없다고 회신했다고 경찰은 전했다.

경찰은 페이스북 협조 없이는 스폰서 제안 문자의 IP 추적도 할 수 없어 '피의자 특정 불가'로 사건을 미제 처리할 수밖에 없다는 입장이다.

경찰 관계자는 "지수 측에도 페이스북의 답변을 전달했다"면서 "IP 추적 등 사이버 수사 기법 이외에 다른 방법이 있는지 마련해볼 예정"이라고 말했다.

지수는 지난달 1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런 메시지 굉장히 불쾌합니다"라면서 스폰서 제의를 한 사람의 문자를 캡처해 공개했다.

그는 수차례 '만나고 싶어 하는 사람이 있으니 연락 달라'고 종용하는가 하면 '한 타임 당 200만∼30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고 가격을 제시하기도 했다.

지수는 같은 달 13일 "반복된 스폰서 제안 문자 메시지를 받아 불안하다"며 경찰에 고소장을 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문화 #타히티 지수 #스폰서 #연예인 스폰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