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늘의 할 일' 목록을 만드는 당신이 잘못 하고 있는 4가지

  • 박수진
  • 입력 2016.02.17 11:40
  • 수정 2016.03.26 21:13
ⓒTina Spruce

할 일 목록, 이른바 'TO-DO-LIST'를 만들 때 흔히 하는 실수들을 정리했다. 모두 생산성을 오히려 깎아먹는 행동들이다.

How to Have a Good Day의 저자 캐롤라인 웹이 알려준, 하지 말아야 할 4가지는 아래와 같다.

1. 시시콜콜한 것까지 메모하면서 정신적 에너지를 낭비하는 것

현재의 행동을 처리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뇌의 용량은 아주 작다. 어떤 생각을 메모하는 행위는 그 생각을 기억하는 데 쓰일 수도 있는 뇌의 활성 기억을 대신 잡아먹는다. 단지 기억해두는 것으로 충분한 일이라면 일일이 적는 것은 정신적 에너지의 낭비다.

2. 목록이 너무 긴 것

오늘 할 일만, 한 눈에 보이게 적어라. 목록이 길 수록 죄책감도 느끼게 되고, 집중력도 떨어진다. 목록이 짧으면 다음 행동으로 가는 속도도 빨라진다.

3. 정신적 보상감을 충분히 누리지 않는 것

애써 목록을 만드는 행위를 하면서 느낄 수 있는 성취감을 포기하는 것은 너무 아까운 일이다. 하나씩 완료할 때마다 펜으로 긋는 등의 표시 행위로 정신적 보상감을 느낄 기회를 놓치지 마라.

4. 실패할 가능성이 높은 일들을 적는 것

미리 생각한 후, 그 날 할 수 있는 일에 대한 현실적인 목표를 써라. 현실적으로 3개만 할 수 있다면 3개만 목록에 써라. 내가 하고 싶은 5개를 다 쓰지 말고.

*허핑턴포스트US의 4 Mistakes You're Probably Making With Your To-Do List를 편집했습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생활 #투두리스트 #할 일 #계획 #자기 관리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