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누가 더 잠이 필요할까? 남자, 여자?

ⓒShutterstock / wavebreakmedia

거의 모든 사람이 잠이 부족하다고 불평한다. 그렇다면 이런 질문을 던져보자. 남자가 더 부족할까 여자가 더 부족할까?

여자의 평균 수면 시간이 남자보다 더 높다는 것은 이미 밝혀진 사실이다. 뿐만 아니라 충분한 수면을 가질수록 여성의 성욕이 활발해진다는 연구도 있다.

그런데 이번엔 '여자가 남자보다 잠이 더 필요할까?'라는 질문을 미국 수면 재단에서 제시했는데, 영국의 수면 전문가인 짐 혼 박사에 의하면 여성이 평균 20분은 더 자야 한다는 결론이다.

그에 의하면 여자가 남자보다 멀티테스킹을 더 많이 하므로 뇌 활동량이 늘고 따라서 더 많은 휴식이 필요하다는 거다.

호주 멜버른 대학 애이미 조던 박사는 "하루에 뇌를 얼마나 '이용'하느냐는 것과 일반 수면에는 큰 차이가 없다. 허나 '깊은 잠', 즉 숙면에는 영향이 크다."라며 짐 혼 박사 연구에 동의 의견을 허핑턴포스트 호주에 밝혔다.

그러면서 "잠을 충분히 못 자면 몸 전체에 타격이 있으며 집중력, 기억력, 짜증, 슬픔은 물론 심장병, 중풍,당뇨병, 그리고 암에까지 영향을 줄 수 있다"라고 그녀는 수면 부족에 대해 주의했다.

물론 성차별주의자가 되지는 말기로 하자. 멀티태스킹을 많이 하는 남자들 역시 멀티태스킹을 많이 하는 여자들만큼 많은 수면이 필요하다.

이 글은 Huffington Post 호주 Do Women Or Men Require More Sleep Each Night?를 참고했습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수면 #잠 #라이프스타일 #남녀 #여성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