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키를 타다가 스노우 레오파드를 만났다(동영상)

  • 강병진
  • 입력 2016.02.16 07:48
  • 수정 2016.02.16 07:49

스키를 타던 사람들이 산속에서 스노우 레오파드와 마주쳤다.

스노우 레오파드가 발견된 곳은 인도 북부의 카슈미르와 잠무 주에 걸쳐 위치한 굴마르그 리조트였다.

당시 5명의 사람과 스키를 타던 오웬 랜즈버리는 스키를 타고 산을 내려오던 도중 눈 속에 몸을 숨긴 스노우 레오파드의 모습을 자신이 쓰고 있던 헤드 카메라로 포착했다.

“무서운 마음에 잠시 멈춰 있었어요. 레오파드는 1분 정도 눈 속에 있더니, 곧 우리를 확인하고 가버렸죠.” 오웬은 인디아 타임즈와의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다.

아래는 랜즈버리가 당시 촬영한 영상의 무편집본이다. 1분 20초 부분부터 눈속에서 무언가가 움직이는 걸 볼 수 있다.

랜드버리는 아마도 당시 자신보다 레오파드가 더 놀랐을 것이라고 말했다. “레오파드는 눈 속에 숨어서 우리를 지켜보고 있었어요. 달려갈 시점을 기다리고 있었던 거죠.”

세계야생동물기금에 따르면, 전 세게에 스노우 레오파드는 약 6,000마리 정도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의 개체 수는 지난 20년간 20%가 감소했다고 한다. 서식지의 감소와 포획, 그리고 기후변화에 의한 것이다.

동물원에 사는 스노우 레오파드는 이렇게 생겼다.

스노우 레오파드는 보통 2,740m ~ 4,880m 높이의 중앙아시아 산에서 발견되곤 한다. 인도에는 약 200에서 600마리 정도가 서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허핑턴포스트US의 Skiers Stumble Across Endangered Snow Leopard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스키 #스노우 레오파드 #동물 #국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