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대공원의 동물 39마리, 두바이로 이사간다

서울대공원의 우두머리 사자를 포함해 동물 39마리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사파리로 옮겨간다.

서울대공원은 두바이 사파리와 자매결연을 하고 사자와 원숭이, 사슴, 박쥐 등 6종을 보내기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두바이시가 운영하는 두바이 사파리는 10월께 119만㎡ 규모로 문을 연다.

이 사파리는 해외에서 희귀 동물들을 대거 들이고 우수 사육사들을 초빙해 최고 수준 동물원으로 키울 계획으로 세계적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서울대공원은 자매결연 동물원과 교류 차원에서 사자 9마리와 돼지꼬리 원숭이 등 원숭이 10마리, 사슴 6마리 등 총 39마리를 보낸다.

3월에 사자 6마리 등이 1차로 이동하고 나머지는 더위가 식은 뒤에 가을에 움직인다.

서울대공원 사자 19마리 가운데 2005년생 서열 1위 사자 등 수컷 9마리가 빠져나가면 어린 수컷 4마리와 암컷 6마리가 남는다.

이번 동물 교류에는 종 관리와 동물 복지 목적도 있다고 서울대공원은 설명했다.

번식이 너무 잘 돼 적정 개체수를 넘어서면 동물도 스트레스를 받고 관리가 어려운 애로가 있다.

이번에 이동하는 사자들은 시설 좋은 두바이 사파리에서 편안하게 뛰놀고, 남은 사자들도 방사장에서 예전보다 여유롭게 지낼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대공원은 검역 등 절차를 밟고 이동 장비 등을 제작한 뒤 비행기로 동물들을 이송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서울대공원 #동물원 #사파리 #사자 #동물 #사회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