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해리포터'의 8번째 이야기가 출간된다

영국 런던에서 초연될 신작 연극 '해리 포터와 저주받은 아이 제I·II부'(Harry Potter and the Cursed Child, Parts I & II)의 대본이 7월 말에 책으로 출간된다고 AP, AFP 등 주요 글로벌 언론매체들이 10일(현지시간) 전했다.

이 연극은 런던 웨스트엔드에서 7월 30일 세계 첫 공식 공연이 열리며, 책 배포는 소설 속 포터의 생일인 그 다음날(7월 31일) 이뤄진다.

이 연극은 조앤 롤링이 쓴 원래 책 시리즈의 마지막 편인 제7권 '해리 포터와 죽음의 성물'(Harry Potter and the Deathly Hallows)로부터 19년 후의 이야기를 다룬다. 포터는 결혼해 아이 셋을 뒀으며 마법부(Ministry of Magic)에서 일하고 있다.

대본은 조앤 롤링, 잭 손, 존 티파니가 공동으로 썼다.

이 책을 낼 출판사들은 이 '대본 책'(script book)의 구체적 포맷이 대본을 고스란히 실은 것인지 책으로 출판하기 위해 일부 변경을 가한 것인지는 상세히 설명하지 않았다.

이 책을 영국에서 낼 '리틀, 브라운' 출판사의 데이비드 셸리 최고경영자는 "롤링과 그의 팀은 연극을 보러 런던에 올 수 없어서 책 형식으로 읽고 싶어하는 엄청난 수의 팬들로부터 요청을 받았다"며 이를 출판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고 말했다.

이 책의 북아메리카 출판은 기존 해리 포터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스콜래스틱'이 맡을 예정이다. 출간일은 7월 31일로 영국과 똑같다.

또 영국과 북아메리카를 제외한 지역에는 '포터모어'(www.pottermore.com)가 전자책으로 이를 발매할 예정이다.

해리 포터 시리즈는 전세계에서 4억5천만 권이 팔린 베스트셀러이며, 이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 시리즈는 70억 달러(8조3천억 원)가 넘는 매표 수입을 올렸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해리포터 #조앤 롤링 #문화 #책 #소설 #판타지 문학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