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역 고가는 이렇게 바뀐다(이미지)

  • 박수진
  • 입력 2016.02.04 04:36
  • 수정 2016.02.09 17:26

서울시가 내 손안에 서울 블로그를 통해 철거된 서울역 고가 자리에 새로 생길 보행로의 조감도를 공개했다.

블로그에서 서울시는 서로 엘리베이터, 브릿지, 계단 등으로 연결될 전체 보행길의 수는 17개라고 밝혔다.

■ 17개 보행길

①퇴계로 ②남대문시장 ③회현동 ④숭례문 ⑤한양도성 ⑥대우재단 빌딩 ⑦호텔마누 ⑧세종대로 ⑨지하철(서울역 4호선) ⑩버스환승센터 ⑪서울역광장 ⑫공항터미널 ⑬청파동 ⑭만리동 ⑮손기정 공원 ⑯중림동 ⑰서소문공원

서울역과는 엘리베이터로, 지상 교통섬과는 에스컬레이터로 이어지며 서울역파출소 옆에도 엘리베이터가 설치된다. 새로 조성될 만리동공원과 서울 서부역을 연결하는 건널목이 생기고, 만리재로 고가분기점에서 중림동 방향 보도로 연결되는 보행교도 신설된다.

고가 위 보행길에는 크고 작은 광장 16개와 편의시설 20곳, 벤치 겸용 화분 135개, 전망 발코니 4곳, 고가 밑을 그대로 비추는 투명 바닥판 3곳, 화장실 2곳이 생긴다. 투신자살과 물건 투척 등 사고에 대비한 고가 난간과 폐쇄회로(CC)TV도 설치된다.

인공지반에서 자랄 수 있는 49과 186종의 수목을 심어 사계절 다양한 경관을 연출한다. 장미광장, 목련카페, 호기심 화분, 족욕탕, 자작나무거리 등이 예시로 소개됐다. 고가 하부 청소차고지와 교통섬을 통합해 신설될 만리동공원에는 벤치와 음수대가 조성된다. - 1일 연합뉴스

서울시는 서울역 고가 홈페이지인 '서울역 7017'(링크)에 설계안을 4일부터 17일까지 공개해 시민 의견을 받는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사회 #서울역 #서울역 고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