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故신해철 측, "수술 후 음주 절대아냐..사인 위조"

  • 박수진
  • 입력 2016.01.20 13:12
  • 수정 2016.01.20 13:15
ⓒ연합뉴스

고(故) 신해철 측이 수술 후 술을 마셨다는 주장에 대해 "절대 사실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20일 오후 서울동부지법 형사 11부(부장판사 하현국)의 심리로 업무상 과실치사 혐의로 기소된 K원장에 대한 4차 공판이 진행됐다. 이날 K원장은 고 신해철의 동의를 받아 위벽을 강화하기 위한 시술을 진행했다라고 주장했다. 또 K원장 측 변호사는 '고인이 수술 후 술을 마셨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고 신해철 측 관계자는 20일 오후 OSEN에 "고인이 수술 후 술을 마셨다는 주장은 절대 사실이 아니다. 아픈데 어떻게 술을 마실 수 있겠나"라고 밝혔다.

또 고 신해철 측은 수술마취동의서의 진위 여부에 대해 "동의서에 있는 글씨는 고인의 글씨가 아니다. 위조라고 볼 수 있다"라고 주장했다.

검찰은 앞서 지난해 8월 K원장을 업무상과실치사와 업무상비밀누설로 불구속 기소했다. 첫 번째 혐의는 K원장이 수술시에 과실로 소장과 심낭에 천공(구멍)을 발생시켜 신해철을 죽음에 이르게 했다는 것이다. 두 번째 혐의는 K원장이 수술 이후 자신의 결백을 증명하기 위해 한 사이트에 의사로서 취득한 고인의 민감한 개인 정보를 게시해 의사의 의무를 어겼다는 점이다.

고 신해철은 지난해 장협착 수술 20일 만인 10월 27일 저산소 허혈성 뇌손상으로 생을 마감했다. 고인의 아내 윤원희 씨는 장협착 수술을 진행한 S병원의 업무상 과실 가능성을 제기하며 병원장인 K씨를 상대로 경찰에 고소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신해철 #사회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