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6년 01월 18일 13시 16분 KST | 업데이트됨 2016년 01월 18일 13시 22분 KST

게이들이 바이에게 아주 솔직한 질문을 던졌다(영상)

버즈피드 영상에서 게이 피플들이 양성애자들에게 아주 솔직한 질문을 던졌다.

영상에서 왼쪽은 게이(레즈비언을 포함한) 오른쪽은 바이섹슈얼 들이다.

1. "바이 섹슈얼이 정말 있어?"

한 여성이 대답한다. "바이섹슈얼은 실제로 존재해."

'양성애입니다'라고 하면 사람들은 '그래, 아마 지금은 양성애지만 조금 있으면 아마 멋진 레즈비언으로 성장하게 될 거야'라고 말한다. 이런 이유로 양성애자는 평생에 걸쳐 커밍아웃할 확률이 매우 낮아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다. 젠더 학자들은 이를 '양성애의 비가시성'(bisexual invisibility)이라 부른다.

2. "그냥 이기적이라는 생각은 안 해봤어?"

"바이섹슈얼 여성은 특히 레즈비언들한테 미움을 받아. 왜냐면 우리한텐 '탐욕스럽다'는 딱지가 붙어 있거든."

"사람들은 우리가 같이 혹은 따로 여러 사람들 만나며 섹스를 정말 많이 한다고 생각하지."

"하지만 난 연애를 하면 정말 진지한 일부일처제 주의자거든."

3. "70%는 레즈비언이고 25%는 게이고 그런 거야?"

"누구나 다르겠지. 성 정체성이라는 게 통계가 아니잖아?"

"나한테 중요한 건 그 사람의 정신과 지적인 능력이야. 그게 다른 모든 것보다 훨씬 더 중요해."

"한쪽 성에 더 끌릴 수도 있지만 바이섹슈얼이라는 건 변하지 않아."

흥미롭게도 이렇게 찾기 힘든 양성애자들이 존재하는 건 물론이고 설문조사를 하면 LGBT 중 최다수를 차지한다. 2011년 윌리엄스 인스티튜트의 조사에 의하면 미국의 인구 중 LGBT는 3.8%를 차지했는데 이중 바이 섹슈얼이 1.8%로 성 소수자 중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게이/레즈비언의 비율은 1.7%였다. 그래서 '양성애자'의 또 다른 별명은 '보이지 않는 다수'(Invisible Majority)다.

4. "결혼을 해도 바이섹슈얼인 거야?"

"누구랑 내가 결혼을 한다고 해서 남자나 여자의 성기가 갑자기 싫어지거나 하는 건 아냐."

관련 기사 : 양성애자가 존재하지 않는다고?

PRESENTED BY EDUWI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