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누구에게도 지지 않는 쇼핑 능력자가 되는 방법 4

  • 구세라
  • 입력 2016.01.19 04:55
  • 수정 2016.02.13 13:59
ⓒgettyimagesbank

재주 많은 능력자가 부러운 당신, 그런 재능을 흠모하는 시간도 잠시! 올해는 당신도 외식과 쇼핑에서만큼은 스마트한 센스를 발휘해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누리고 싶다. 솔로에게는 기나긴 밤의 외로움을 채워주고, 커플에겐 서로를 살림꾼으로 만들어 두근두근 감정을 샘솟게 할 똑똑한 쇼핑팁. 최신 쇼핑 트렌드와 득템을 위한 4가지 꿀팁을 챙겨, 누구보다 잘난 쇼핑능력자가 되자. 각 항목당 3개의 체크 포인트를 합산해 당신의 쇼핑 유형을 확인하는 재미도 누려보자.

1. 초특가 상품은 부지런한 쇼퍼가 누려야 할 특권이다.

가끔 들르는 면세점과 백화점에서는 기획 세트나 특가 상품을 공략하라. 요즘은 인터넷 면세점을 이용해 쿠폰과 포인트로 간편하게 가격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최근 소비침체로 백화점 발길이 뜸해졌지만, 새로운 브랜드가 입점할 때 그랜드 오픈 이벤트는 꼭 찾아라. 상품권이나 신제품을 득템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아울렛 매니아라면, 이번 설 연휴에는 ‘팩토리 아울렛’을 찾자. 출고 2년 이상된 ‘장기재고’가 60%를 차지해, 평균 할인율 40~70%로 일반 아울렛(30~50%)을 크게 웃도니까.

사랑처럼 쇼핑도 국경이 없다. 해외직구는 거의 절반 값으로 구매에서 배송, 반품까지 대행 가능하니 스타일에 맞는 쇼핑이 가능하다. 해외직구는 장기전이 필수다. 블랙프라이데이나 광군제처럼 대형 할인 시즌을 잘 챙기고, 직구 카페에 가입해 힙한 아이템에 대한 취향을 나누자. 초보라면, 싼값에 혹해 짝퉁 물건을 살 수 있으니 아마존을 이용하라.

{CHECK POINT}

□ 소액 결제 시 즉시 환급 가능한 사후면세점이 늘어난다는 소식을 듣고, 시간에 쫓겨 환급 못 받았던 기억이 나 기뻤다.

□ 스크래치, 반품 상품 등을 뜻하는 리퍼브 제품을 저렴하게 사본 적이 있다.

□ 국내 쇼핑에서 포인트를 챙기듯 해외직구 할 때도 이베이츠 같은 캐시백 서비스를 이용해 본 적 있다.

2. 요즘 트렌드를 따라가기만 해도 리미티드 에디션은 당신 것이다.

당신이 주목할 트렌드는 복고와 콜라보다. 현대적인 감성을 더한 레트로 열풍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계속될 예정. 데님 재킷에 스웨트 셔츠와 와이드 팬츠까지, ‘응답하라 1988’에 등장한 옷들이 당신을 빈티지 패셔니스타로 만들어 줄 것이다. 새끈한 신제품보다 더 그럴 듯한 구제옷을 원한다면 종로 광장시장, 동묘 벼룩시장이 보물창고다. 산더미처럼 쌓여 있는 아이템 속에서 딱 내 꺼 같은 옷을 발견할 수 있다.

콜라보 아이템도 빼 놓을 수 없다. 명품과 SPA 브랜드가 콜라보하거나, 뷰티 제품에 친근한 캐릭터를 덧입히는 등 경계를 넘나들며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에 답하고 있다. 저렴한 가격에 리미티드 에디션을 가질 수 있다는 것도 장점! 대신 물량이 적으니 출시 정보를 꼼꼼히 챙겨야 한다. 시간에 쫓길 때를 대비해 친구나 직장동료를 든든한 지원군으로 확보할 것.

{CHECK POINT}

□ 응답하라 1988, 1994, 1997 순서대로 패션의 변화가 머릿 속에 그려진다.

□ 구제 시장에 물건을 사러 갈 때 먼지를 뒤집어쓸 것을 예상해 마스크와 물티슈를 준비해 간다.

□ 콜라보 제품의 인기 탓에 수량이 없어도 포기하지 않고 추가 입고 예약을 해 둔다.

3. 가장 크리에이티브한 쇼퍼는 경험을 구매한다.

요즘 쇼핑 공간은 생생한 체험과 오감 만족이 대세다. 상품 구매보다 소비하는 시간의 만족도가 중요하기 때문이다. 단순한 제품 판매를 뛰어넘어 음식이나 공연 등 스토리까지 가미해 돈 쓰는 즐거움을 준 것. 건대 커먼그라운드나 현대백화점 판교점이 대표적이다. 그러니 언제 자신의 감성이 충만해지는지 알아둘 필요가 있다. 달콤한 디저트를 먹을 때인지, 새로 나온 컬러의 립스틱을 살 때인지.

최근 뜨는 브랜드들이 공들이고 있는 플래그십스토어도 주목하자. 핫트렌드를 알려주는 길잡이다. 가로수길이나 명동 등 핫플레이스에 자리 잡고, 고유한 브랜드 철학과 콘셉트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때때로 공연이나 전시회도 열어 바쁜 일상에 지친 도시인의 기분 전환을 돕기도 한다.

{CHECK POINT}

□ 나의 쇼핑 체험을 해시태그(#)에 담아 인스타그램에 공유한 적이 있다.

□ 천편일률적인 유행을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스타일을 만들어가고 싶다.

□ 내 취향에 맞는 특색 있는 아웃도어 편집숍을 알고 있다.

4. 할인쿠폰으로 누리는 모바일 쇼핑이 일상의 행복을 알려준다.

당신과 한 몸이 된 쇼핑법은 바로 모바일 쇼핑. 손가락으로 몇 번만 터치하면 최저가로 살 수 있으니까. 요즘은 온오프라인을 연계하는 ‘옴니채널’이 가장 눈길을 끈다. 매장의 가상 피팅룸에서 체험한 뒤 모바일로 결제하는 옴니 스토어도 여러 군데 생긴다니 기억해두자. 모바일 결제에 앞서, 카드 포인트와 쿠폰 사용 기간 등을 꼼꼼하게 체크해 둘 것.

앱 하나 잘 받으면 쇼핑 고수 부럽지 않다. 모바일 쇼핑앱으로 포인트도 두둑이 챙기고, 가성비까지 철저하게 따질 수 있으니. 모바일 쇼핑은 지친 일상에 반가운 선물이 된다. 출근길 스마트폰을 연 순간, 당신의 위시리스트를 득템할 할인 쿠폰이 등장할지 모르니까.

{CHECK POINT}

□ 쿠폰을 중복으로 적용할 때, 항상 가장 저렴한 조합을 잘 찾아낸다.

□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가 소멸되지 않도록 철저하게 관리한다.

□ 새로운 할인 쿠폰이 많은 쇼핑앱을 하나쯤은 알고 있다.

응답하라, 새할인시대! 물가는 이렇게 올랐는데, 실속있는 할인은 없다고 생각하는가. 모바일 쇼핑의 ‘활용점정’, 모바일 11번가 새할인 운동본부가 당신의 할인 염원에 응답한다. 이만큼을 사도 요만큼만 받는 옛날 할인은 이제 그만. 5만원을 사면 1만원을 할인 받는 엄청난 혜택을, 오늘도 내일도 매일매일 누려 보자. 신사임당이 가신 자리에 세종대왕님이 돌아오신다, 이 말씀! 새할인시대의 개막을 축하하기 위해 나선 정봉이를 영상으로 만나보자.

여기서 잠깐! 11번가 모바일 앱으로 공유한 새할인 쿠폰 URL을 친구가 사용하면, 나도 친구도 5000포인트씩 받을 수 있으니 놓치지 말자. >>> 모바일 11번가 앱 or 11번가 홈페이지 내 새할인 쿠폰·새할인 포인트 참고

# BONUS. 당신의 쇼핑 유형은? 위 항목에서 체크한 개수를 세어보자.

A. 12점 만점: 당신은 '쇼핑의 제왕', 쇼핑을 하러 태어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군요!

B. 8~11점: 당신은 '쇼핑 능력자', 친구들 사이에서 쇼핑꿀팁 전문가로 한 인기 하시겠어요!

C. 4~7점: 당신은 '쇼핑 매니아', 평소 인기 트렌드를 SNS로 체크하는 부지런한 쇼퍼군요!

D. 1~3점: '쇼핑 노력파', 앞으로 꼼꼼하게 쇼핑팁들을 챙겨 보면 금방 일취월장 할 거예요!

* 이 콘텐츠는 11번가의 지원으로 제작된 네이티브 애드 (Native AD)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스타일 #쇼핑 #아이템 #트렌드 #해외직구 #모바일쇼핑 #온라인쇼핑 #11번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