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과학자들이 사마귀에게 3D 안경을 씌운 이유

과학자들이 사마귀에게 멋진 3D 안경을 씌웠다. 재미로 한 것은 아니다.

사마귀의 3D 시각을 분석하고, 시각을 이용해 어떻게 사냥하는지 연구하기 위해, 1월 5일에 사이언티픽 리포츠 저널에 발표된 이 연구에서는 작은 안경을 사용했다.

곤충들이 3D 시각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더 잘 이해하게 되면 과학자들은 3D 기술 이용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을 수도 있을 거라고 제니 리드 박사가 성명에서 말했다. 이번 연구를 주도한 리드 박사는 영국 뉴캐슬 대학교 시각 과학 교수이다.

“작은 뇌에도 불구하고, 사마귀는 정교한 시각적 사냥꾼들이다. 무서울 정도로 효율적으로 먹잇감을 잡는다. 그들이 세상을 어떻게 바라보는지 연구하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 그들의 단순한 처리 시스템을 이해하면 우리는 3D 시각이 어떻게 진화해 왔는지 더 잘 이해할 수 있고, 컴퓨터 3D 깊이 감각의 새로운 알고리즘을 찾을 수도 있다.”

안경은 밀랍을 이용해 붙였으며, 연구자들은 작은 벌레들이 돌아다니는 짧은 영상을 화면으로 보여줄 수 있다. 사마귀들이 보기에 그 벌레들은 먹이로 보인다.

사마귀들은 2D 영상에는 반응하지 않았지만, 3D 영상을 보고는 공격했다고 디스커버리 뉴스는 보도했다. (위 영상)

“3D 시각은 로봇 길찾기 등 여러 가지에 적용될 수 있다. 로봇들은 환경에서 얻는 정보에 의존한다. 로봇이 환경을 이해하고, 특정 목표를 향해 다가가길 원한다면, 시각적 정보 입력을 통해 환경에 대한 이해를 얻어야 한다.” 이번 연구에 참여한 뉴캐슬 대학교 연구원 게이스 타라우네 박사의 발이다.

허핑턴포스트US의 Here's Why Scientists Are Giving Tiny Glasses To Insects

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페이스북에서 허핑턴포스트 팔로우하기 |

트위터에서 허핑턴포스트 팔로우하기 |

허핑턴포스트에 문의하기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사마귀 #곤충 #과학 #3d #동물 #생물학 #생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