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당신의 애인이 운명의 상대가 아니라는 증거 9

  • 남현지
  • 입력 2016.01.11 10:03
  • 수정 2016.01.11 10:06
ⓒgettyimagesbank

당신의 파트너는 당신의 최고의 모습을 이끌어 내야 하고, 당신의 성장에 도움이 되고 당신이 배를 잡고 웃게 해야 한다. 만약 그렇지 못하다면 당신의 파트너는 맞는 사람이 아닐 수도 있다.

전문가들이 말하는 당신의 파트너가 최고의 짝이 아닐 수 있다는 징후 9가지를 모았다.

1. 당신의 잠재력을 알아보지 못한다.

워싱턴 D.C.의 심리학자 알리샤 H. 클라크는 잘 맞는 파트너는 당신의 가치를 알아보고, 당신의 현재 상태 때문에 불안을 느끼지 않게 한다고 말한다. 그리고 자신이 생각하는 완벽한 파트너에 맞추기 위해 당신을 바꾸려 하지도 않는다고 한다.

“단순하게 들리겠지만, 관계에서 편안함을 느끼는 데는 많은 가치가 들어가 있다. 안전함, 받아 들여짐, 가치를 인정 받음, 지원 받음, 이해 받고 상대가 나를 원한다는 것 등이다. 좋은 파트너는 당신이 보다 더 자기 자신이라고 느끼게 해준다.”

2. 당신의 유머 감각을 공유하지 않는다.

노스웨스턴 대학교 가족 연구소의 심리학자 알렉산드라 H. 솔로몬은 당신과 파트너는 서로를 웃게 만들 수 있는, 꼭 닮은 로맨틱한 개그 콤비 같아야 한다고 말한다. 그렇지 않다면 함께 겪게 될 힘든 시간이 훨씬 더 힘들어진다고 한다.

“파트너와 함께 인생을 여행하는 동안 여러 가지 힘든 일들을 겪게 된다. 어둡고 힘든 시기에도 경박함을 찾을 수 있는 능력은 힘든 일을 훨씬 더 견디기 쉽게 만든다.” 솔로몬의 말이다.

3. 공정하게 싸우지 않는다.

당신은 동의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남편을 찾지 말고 일생 일대의 사랑을 찾아라’의 저자인 데이트 코치 마리나 스브로치는 훌륭한 여성은 욕을 하거나, 상대를 완전히 박살내거나, 필요 이상으로 말싸움을 오래 끄는 일은 최선을 다해 피한다고 말한다.

“커플의 싸움 방식은 관계가 성장하느냐 썩어버리느냐를 결정한다. 정말 훌륭한 상대는 의견이 다를 때면 성숙한 성인답게 문제를 해결한다. 욕, 격한 분노, 더러운 수법 등은 쓰지 않는다. 절대 물리적인 수단도 쓰지 않는다.”

4. 당신의 가장 친한 친구가 아니다.

당신과 파트너는 서로 죽고 못 사는 사이가 되어야 한다. 제이 Z와 비욘세 같아야 한다. 서로 감기를 옮겨도 용서해 줄 수도 있는 사이여야 한다. 그렇지 않다면 당신은 맞지 않는 사람과 함께 있는 건지도 모른다고 보스턴 웰네스 코치 제니터 배로우스는 말한다.

“당신들이 친한 친구가 아니라면 다시 한 번 생각해 봐야 할 것이다. 둘 사이의 우정이 강하다면, 두 사람의 관계는 아이들을 학교에 데려다 주는 일, 사소한 집안일 등 일상의 스트레스 뿐 아니라 위기 상황을 다루는 기반을 갖게 된다.”

5. 믿을 수가 없다.

정직함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배로우스는 말한다. 파트너를 믿을 수 없다면 관계를 이룰 기반이 없어진다.

“파트너에게 정직함을 요구한다는 것은 당신이 스스로를 존중한다는 걸 보여준다. 물론 이건 서로에게 적용된다. 당신과 파트너가 서로에게 정직하지 않게 행동한다면 두 사람의 관계에 대해 깊이 다시 생각해봐야 한다.”

6. 집안 일을 돕지 않는다.

현대의 부부 사이에서 낡아빠진 젠더 역할을 붙잡고 있을 사람은 아무도 없다. 훌륭한 남자(혹은 ㅇ자)는 부엌에서 손에 물을 묻히기, 집안 청소 하기를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스브로치는 말한다.

“그가 젠더 기대치에 대한 문제가 있다면 그는 맞는 사람이 아니다. 남성이 혼자 생계비를 벌어오고 아내는 집에서 요리와 청소를 하던 시절은 지났다. 이젠 평등한 기회를 추구하는 세상이 되었고, 그는 당신을 동등한 파트너로 보아야 한다.”

7. 예전 관계들에서 했던 자신의 실수를 자각하지 못한다.

우리는 습관의 동물이다. 과거의 관계에서 했던 행동이 미래의 관계에 영향을 준다. 당신의 파트너는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지난 번 관계에서 잘못되었던 것들을 평가해야 한다고 솔로몬은 말한다.

“자신에 대한 호기심은 건강하고 친밀한 관계의 핵심 요소이다. 모든 관계에는 문제가 있고, 관계의 문제는 늘 ‘상대방의 문제’, ‘나의 문제’, ‘우리의 문제’ 때문에 생긴다. 관계에서의 어려움을 성공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문제도 들여다 볼 수 있는 사람과 만나야 한다.”

8. 자기 행동에 책임을 지지 않는다.

클라크에 의하면 훌륭한 파트너는 자신의 실수들에 책임을 진다. 공허한 사과를 하지도, 상대의 탓을 하지도 않는다. 자기가 잘못했다고 건강하고 성인답게 인정할 수 있기 때문에 두 사람은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

“상대방이 실수를 전혀 하지 않는다는 것은 아니다. 그건 불가능하다. 우리는 인생과 사랑에서 실수를 통해 배운다. 실수가 실수인 것을 알아보고 거기서 학습을 하는 능력이 우리와 우리의 관계를 건강하게 해준다.”

9. 당신 최고의 모습을 이끌어 내지 못한다.

당신이 스스로를 가혹하게 비판하거나 자신에 대한 의심을 품을 때, 당신의 파트너는 즉시 정신적으로 지원해 주며, 당신의 가치를 일깨워 주고 이 위기를 잘 벗어나도록 해주어야 한다.

“성공적이고 건강한 관계의 지표 중 하나는 상황의 긍정적인 면을 보고 부정적인 면에 너무 연연하지 않는 능력이다. 긍정적인 면에 초점을 맞출 수 있는 파트너는 길게 보았을 때 두 사람의 관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클라크의 말이다.

페이스북 팔로우하기 |

트위터 팔로우하기 |

허핑턴포스트에 문의하기

이 기사는 허핑턴포스트US 9 Not-So-Obvious Signs Your Partner Isn't 'The One'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운명의 상대 #사랑 #연애 #라이프스타일 #파트너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