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래된 커피필터를 사용하는 4가지 방법

주방에서 오래된 커피 필터를 발견했다면 당신은 어떤 생각을 하는가. 대부분의 사람처럼 별다른 생각을 안할 것이다. 하지만 한 라이프 스타일 전문 블로거는 이 커피 필터를 커피를 내리는 것외에 여러 용도로 쓸 수 있다고 말한다. 'Jill Nystul of One Good Thing'이 제작한 온라인 쇼인 #OWNSHOW는 최근 커피 필터를 활용할 수 있는 4가지 사용법을 공유했다.

1. 불쾌한 냄새를 제거할 수 있다.

냉장고 속 불쾌한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탈취제를 넣곤 한다. 하지만 커피 필터에 베이킹 소다를 넣어서 냉장고에 두는 게 더 경제적이고 효과적이라고 한다.

"커피 필터에 베이킹 소다 2, 3 스푼을 넣으세요. 고무줄로 묶어주면 됩니다. 냉장고만이 아니라 아이들의 신발에 넣어두어도 좋습니다. 저에게는 아들 2명이 있는데, 그 애들이 벗어놓은 신발에도 넣어놓곤 합니다."

2. 매우 저렴한 빨래 건조기 시트를 만들 수 있다.

빨래 건조기에는 보통 한 장 정도의 시트를 넣는다. 정전기를 제거하고 냄새를 제거하는 용도다. 이때도 시트를 구입할 필요없이 커피 필터를 사용할 수 있다.

"커피 필터 1장을 잠시 식초에 넣어주세요. 그리고는 건조기에 넣으면 됩니다. 식초는 불쾌한 냄새를 제거해 줄 뿐만 아니라, 정전기에 옷이 붙는 것도 억제해 줍니다."

3. 컴퓨터나 TV 스크린을 닦을 수 있다.

"커피 필터에는 보푸라기가 없습니다. 일반적인 휴지처럼 잔여물이 남지 않지요. 태블릿 PC나 스마트폰 액정을 닦을 때도 좋습니다."

4. 팬에 버터를 두를 때도 쓸 수 있다.

커피 필터는 표면에 찌꺼기가 없는 종이다. 그래서 커피를 깔끔하게 내릴 수 있는 만큼, 다른 요리에도 사용할 수 있다. 팬에 버터를 두를 때 말이다. 방법은 간단하다. 필터를 버터 표면에 문지른 후, 팬에 묻혀주면 된다.

 

허핑턴포스트US의 4 Things You Didn't Know Your Coffee Filter Could Do (VIDEO)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커피 필터 #라이프스타일 #요리 #청소 #빨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