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 남자가 맷 데이먼을 구하는데 들어간 총비용을 계산했다

  • 박세회
  • 입력 2015.12.29 08:37
  • 수정 2015.12.29 16:21
ⓒ20th Century Fox, Dreamworks Pictures via CineMash

맷 데이먼을 구하는데 돈이 꽤 많이 든다는 건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라이언 일병 구하기와 마션에서만 따져봐도 그게 얼만가.

모든 사람이 궁금했던 것 같다. 우리나라의 네이버 지식인과 비슷한 웹 사이트 'QUORA'에 한 사용자가 이런 질문을 올렸다.

"대체 맷 데이먼을 먼 곳에서 데려오는 데 들어간 총비용은 얼마일까요?"

이 질문에 스위스 취리히의 인공지능 연구자인 '키넌 엥'(Kynan Eng)이 답을 달았다. 그는 맷 데이먼이 구출되거나 자신의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 투쟁하는 영화 7편을 고르고 각 영화 속 설정에서 들어간 비용을 나름의 방법으로 산출해봤다고 한다.

그가 적은 리스트는 아래와 같다.

도합은? 자그마치 '$900,100,500,000'(약 1050조 1,200억 원)라고 키넌은 예상했다.

그러나 그는 답변의 코멘트에서 '본 시리즈에서 맷 데이먼의 캐릭터는 자기가 돈을 벌어서 쓰는 경우가 많으므로 계산에 넣지 않았다'고 적었다.

"말하기 조심스럽지만, 이렇게 얘기할 수 있습니다. 전 맷 데이먼의 캐릭터들은 장기적으로 봤을 때 투자의 가치가 있는 매혹적인 시도를 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 이 남자는 살릴 가치가 있다.

via GIPHY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맷 데이먼 #라이언일병구하기 #마션 #인터스텔라 #영화 #배우 #할리우드 배우 #국제 #문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