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새해는 쌍문동 골목에서..tvN, '응팔' 전편 연속 방송

CJ E&M 채널들이 연말연시를 맞아 다양한 특집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인기 영화, 예능 프로그램, 화제의 드라마 등을 편성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인 것.

먼저, 종합 엔터테인먼트 채널 tvN은 2016년을 맞아 '응답하라 1988’ 전편 연속 방송과 ‘응답하라 1988 비하인드’, 특선 영화 ‘오늘의 연애’를 편성해 tvN만의 새해 종합선물세트를 선사할 예정이다.

올 한 해를 통틀어 가장 뜨거운 화제를 일으킨 드라마인 ‘응답하라 1988’을 전편 연속 방송해 ‘응팔앓이’에 빠진 안방극장에 작은 선물을 선사할 계획이다. 지금까지 방송된 16개의 에피소드 중 1월 1일 오전 8시 20분부터 저녁 7시까지는 1화부터 6화까지를 방송하며, 7화부터 10화는 1월 2일 낮 12시 30분부터 저녁 8시까지, 11화와 12화는 역시 1월 2일 저녁 8시 40분부터 밤 12시 40분까지, 나머지 13화부터 16화까지는 1월 3일 낮 12시부터 저녁 7시 40분까지 나눠서 방송할 예정인 것.

여기에 ‘응답하라 1988’의 촬영 현장과 다양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엿볼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 ‘응답하라 1988 비하인드’도 1월 2일 저녁 8시에 방송해 2016년의 시작을 ‘응답하라 1988’만의 인간미 넘치는 온기로 가득 채울 예정이다.

한편, tvN은 신년을 맞아 이승기와 문채원의 달콤살벌한 로맨스 케미가 특별한 재미를 선사하는 특선 영화 ‘오늘의 연애’도 편성해 낭만 가득한 연말연시의 분위기를 브라운관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라이프 엔터테인먼트 채널 O tvN은 연말연시를 맞아 '마음의 온도를 5도 높이는 특집'을 편성한다. 27일오전 10시 30분에는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진짜로 일어날지도 몰라, 기적'을 특선영화로 선보인다. 이혼한 부모님이 다시 결합해 예전처럼 온 가족이 함께 살게 되기를 바라는 꼬마들의 간절한 소원이 담긴 영화로, 담백하면서도 깊은 감동을 안겨준다.

2016년 첫 날인 1월 1일 오전 9시부터는 차승원과 유해진, 손호준의 만재도 라이프, '삼시세끼-어촌편2'를 1회부터 10회까지 전편 연속 방송한다. 작은 섬 만재도의 아름다운 여름과 가을 풍광이 눈길을 사로잡는 가운데, 소박하지만 알콩달콩한 만재도 세 식구의 어촌 생활이 새해를 맞아 온 가족이 한 자리에 둘러앉은 안방에 잔잔한 웃음과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남성 라이프스타일 채널 XTM은 올 연말연시를 맞아 남자들을 위해 XTM의 대표적인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 먼저 1월 4일 ‘M16’ 시즌3의 런칭을 앞두고 31일부터 1월 3일까지 매일 오후 4시부터 역대 ‘M16’ 특집을 방영한다. ‘M16’을 거쳐갔던 역대 MC 원자현, 신아영, 차정아의 모습을 하루에 한 명씩 볼 수 있을 예정.

특히 3일에는 이번 시즌3 MC로 돌아온 서유리가 진행했던 회차가 방영된다. 이와 함께 XTM은 남성들의 선풍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수방사’의 본방을 놓쳤던 시청자들을 위해 ‘수방사 몰아보기’도 준비했다. 31일부터 1월 3일까지 매일 저녁 8시부터 10시까지 매일 3회씩 총 12개 회차를 차례로 방영할 예정이다.

수퍼액션에서는 12월 31일 9시부터 영화 ‘반지의 제왕’ 시리즈 2편을 연속 방송한다.밤 9시에 방송되는 ‘반지의 제왕: 두개의 탑’은 절대반지를 운반하는 ‘프로도’가 9명의 반지원정대와 떨어지게 돼 ‘샘’과 함께 불의 산으로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를 다룬다.. 또 ‘아라곤’은 거대한 전쟁을 준비하는 ‘사우론’에 맞서 인간과 엘프, 난쟁이족 등을 통합하여 이에 맞설 준비를 하게 된다. 이어 방송되는 ‘반지의 제왕: 왕의 귀환’은 ‘반지의 제왕’ 시리즈의 마지막 이야기로, ‘중간대륙’ 역사상 길이 남을 전투와 전쟁, 그리고 절대반지의 최후를 그린다.

투니버스는 연말연시를 맞아 2015년 최고의 키즈 버라이어티 ‘막이래쇼: 무작정 여행단’ 촬영 뒷이야기와 본 방송에서 미처 담아내지 못했던 하이라이트 장면들을 준비했다. 12월 31일 오전 9시, 저녁 8시에 2015년 한 해 동안 투니버스 시청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막이래쇼: 무작정 여행단’이 연말을 맞아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하는 것. ‘막이래쇼: 무작정 여행단’의 맏형 정성영과 당찬 큰 언니 김혜인이 진행을 맡아 본 방송에서는 볼 수 없었던 촬영장 뒷이야기를 나눌 예정. 또 제 2의 멤버로 활약한 제작진과의 에피소드와 소품 때문에 생겼던 일 등 다양한 이야기로 ‘막이래쇼: 무작정 여행단’을 추억한다.

영화 전문 채널 ‘채널CGV’는 연말연시를 맞아 가족영화, 애니메이션, 블록버스터 등 다양한 작품으로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12월 26일 오전 9시에는 ‘주말N영화:2015 영화계 대결산’을 준비했다. 영화 ‘사도’, ‘베테랑’으로 올해 많은 사랑을 받은 이준익, 류승완 감독과 영화 평론가 이동진이 출연해 2015년 영화계의 주요 키워드 및 대표 영화를 살펴볼 예정. 31일은 ‘Good Bye 2015 특집’으로 꾸며진다. 먼저 저녁 6시 40분에는 시간을 거꾸로 사는 남자의 삶과 사랑을 그려낸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를, 밤 10시부터는 추억의 SF 영화 ‘백 투 더 퓨처’ 시리즈 2편을 연속 방송한다.

1월 1일에는 오전 8시 20분부터 시간여행자의 사랑을 따뜻하게 그려낸 영화 ‘어바웃 타임’이 방송된다. 오전 10시 50분에는 하늘에서 음식이 쏟아진다는 독특한 상상력으로 주목 받은 애니메이션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 오후 12시 50분에는 무료한 일상을 살던 한 남자가 사라진 사진의 미스터리를 찾기 위해 세상 밖으로 나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려낸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가 방송된다.

이어 오후 3시 10분에는 진한 부성애로 1천만 관객의 심금을 울린 영화 ‘7번방의 선물’, 오후 5시 40분에는 시한부 선고를 받은 두 남자가 함께 버킷 리스트를 실천해가면서 인생의 기쁨과 삶의 의미를 나누는 영화 ‘버킷 리스트:죽기 전에 꼭 하고 싶은 것들’이 안방 극장을 찾는다. 또, 저녁 7시 50분에는 짐 캐리의 코믹 연기가 압권인 ’브루스 올마이티’, 밤 10시에는 바다 한가운데, 좁은 구명보트에 호랑이와 함께 남게 된 소년의 이야기를 그려낸 ‘라이프 오브 파이’가 방송된다.

2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쿵푸마스터로 거듭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뚱보 팬더이야기를 그려낸 애니메이션 ‘쿵푸팬더2’를 방송한다. 이어 오전 11시 50분에는 우주를 무대로 압도적인 스케일과 스펙타클한 액션으로 인기를 얻은 ‘스타트렉:더 비기닝'을, 오후 4시 30분에는 뛰어난 영상과 음향을 갖춘 SF 대작‘인디펜던스 데이’를 방송한다. 끝으로 저녁 7시 30분에는 마블의 블록버스터 ‘퍼스트 어벤져’를 선보여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UHD 전문채널 UXN은 연말연시를 맞아, 최고의 UHD 화질로 즐길 수 있는 신규 콘텐츠들을 방송한다. 먼저, 1월 1일 밤 9시에는 산다라박, 강승윤 주연, 1000만뷰를 넘어선 화제의 웹드라마 ‘우리 헤어졌어요’가 전편 방송된다. 이어 밤 11시에는 고전 심청전을 위험한 사랑과 욕망의 이야기로 재해석한 정우성, 이솜 주연의 영화 ‘마담뺑덕’이 방송된다.

대한민국 No.1 영화채널 OCN이 연말연시를 맞아 ‘OCN 어워드(Award) 특집’이란 컨셉으로 다채로운 영화들을 선보인다. OCN은 연말인 만큼 연말 시상식 컨셉을 차용해, 영화별 컨셉에 맞는 ‘상’들을 선정하고 방송으로 선보이는 것. 올해의 마지막날 12월31일 12시에는 15년 역사에 마침표를 찍은 CSI 과학수사 끝판왕으로 ‘공로상’을 수상한 'CSI 16:피날레'를 방송한다. 이어 14시에는 연말연시면 빼놓을 수 없는 영화, ‘개근상’의 '수상한 그녀'를, 16시에는 검투 중에도 꽃이 휘날리는 절대 미모를 뽐내며 ‘비주얼상’을 거머쥔 '군도'를 방영한다. 22시에는 전 세대를 아우르는 범접할 수 없는 인기의 블록버스터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을 방송한다.

2016년의 포문을 여는 1월 1일에는 연중 인기 1위에 빛나는 ‘최우수 특집상’ '아이언맨' 전편을 연속 방송한다. 22시에는 한석규, 고수, 박신혜, 유연석 주연의 ‘16년 최고 기대상’에 해당하는 '상의원'을 케이블 최초로 방송한다. 1월 2일 22시에는 해리포터 제작진이 선사하는 '말하는 곰'의 좌충우돌 가족찾기 프로젝트 '패딩턴'이 첫방송 된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문화 #응팔 #응답하라 #연말 #연휴 #드라마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