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자들이 코믹스 여성 히어로들의 포즈를 따라했다(동영상)

  • 김도훈
  • 입력 2015.12.14 10:02
  • 수정 2015.12.14 10:03

끝내주는 여성 히어로가 코믹스에 더 많이 나오는 건 여성들의 승리다. 그러나 그들의 현실적이지 않은 몸은 여전히, 문제다.

여성 수퍼히어로들의 포즈가 얼마나 비현실적인지 알기 위해서 버즈피드가 몇몇 여성들에게 포즈를 그대로 해보라고 시켰다. 원더우먼, 스파이더우먼 등으로 변신하기 전, 그녀들은 약간 긴장된다고만 했다. 그러나 막상 해보니 이거 정말 어려웠다.

한 여자는 "나중에 지압 받으러 갈 거니까 괜찮을 거에요"라고 말한다. 다른 여자는 "진짜 힘드네요"라고 말한다.

여하튼 열정적으로 시도를 한 뒤, 여자들은 오리지널 히어로들과 자신들의 사진을 비교했다. 그리고 둘 사이의 차이점이 그들을 어떻게 느끼도록 만들었는지 털어놓았다. 한 여자는 말한다. "저 여자의 척추는 Z자에요. 엉덩이는 거품 같고요. 내 몸은 절대 저렇게 될 수 없을걸요."

많은 여자들이 여성 히어로 캐릭터들의 몸은 현실에서 흉내내기가 불가능하다고 지적했다. 또한 그들은 여성 히어로들이 세상을 구하기 위해 싸우는 동시에 지나치게 성적대상화되는 것이 좀 웃기는 일이라고 했다. 한 여자는 스파이더우먼이 "섹스 포즈"가 아니라 "강력한 포즈"를 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후속 기사에서 버즈피드는 이 여자들의 사진을 코믹스 히어로들의 몸매와 똑같이 포토샵을 했는데, 더 이상 그건 인간으로 보이지도 않았다.

결정적으로, 여성의 몸이 코믹스에서 그려지는 방식은 좀 괴상하다. 사진 촬영에 참가한 한 여자는 "저는 최선을 다했어요"라고 말한다. "불가능한 포즈가 불가능했다고 해서 제 몸을 미워하지는 않을 거에요."

H/T BuzzFeed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버즈피드 #슈퍼히어로 #여성 히어로 #코믹스 #만화 #문화 #여성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