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타임지 2015년 '올해의 인물' 최종 후보 8명 공개

  • 박수진
  • 입력 2015.12.08 09:19
  • 수정 2015.12.08 09:25

타임지가 8일, 2015년 한해 동안 가장 영향력 있었던 인물을 선정하는 '올해의 인물' 최종 후보 8인의 목록을 공개했다. 후보자들의 이름과 선정 이유는 다음과 같다. 순서는 순위와 관계 없다.

1. 도널드 트럼프: 포퓰리즘적인 수사를 동원한 연설로 공화당 지지도 1위 후보가 된 인물.

2. '블랙 라이브즈 매터(Black Lives Matter)' 활동가들: 아프리카계 미국인들이 특히 경찰로부터 당하는 불평등한 처사에 대해 항거함.

3. 앙겔라 메르켈: 유로존, 유럽 유입 난민 등 올해의 뉴스의 중심에 서있던 인물.

4. 케이틀린 제너: 트랜스젠더 여성으로 커밍아웃하며 LGBT커뮤니티를 위해 성정체성과 성평등에 관한 논의를 활성화했다.

케이틀린 제너의 감동적인 수상 소감 "우리는 모두 서로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야 한다"

5. 트래비스 캘러닉: 가치 평가 7백억 달러 기업 우버의 CEO. 공유 경제의 단점으로 비판도 받았다.

6. 아부 바크르 알바그다디: IS의 리더. 이라크, 시리아에서 많은 이들이 IS에 가담했으며 튀니지 튀니스와 프랑스 파리에서의 테러를 주도했다.

7.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사 행동으로 서구권이 제재를 가하자 이에 반발했으며, IS와의 전쟁에도 관여했다.

8. 하산 루하니: 이란 대통령. 경제 제재를 가하는 서구권과의 핵협정을 맺었다.

이외에 최종 후보 이전에 발표했던 최초 후보 59명(링크)에는 작가 JK롤링, 세레나 윌리엄스, 마크 저커버그, 테일러 스위프트, 시 진핑, 엘론 머스크, 재닛 옐런, 말랄라 유세프자이 등이 포함돼 있었다.

최종 후보 8인에 관한 원문은 여기를 눌러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