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죽음 직전까지 갔던 개 '앤젤'의 이야기(동영상)

  • 남현지
  • 입력 2015.11.26 11:20
  • 수정 2015.11.26 11:22

죽음 직전까지 갔던 개 '앤젤'의 이야기는 우리에게 희망의 힘이 얼마나 강력한지 보여준다.

구조원들은 앤젤을 처음 발견했을 때, 앤젤이 죽지는 않을까 두려워했다. 동물 구조 단체 '레스큐 프롬 더 하트(Rescue from the Hart)'의 창립자 애니 하트에 의하면 몇 달 동안 누군가가 개를 고의적으로 굶겼다고 한다.

"앤젤의 장기는 제 기능을 못하기 시작했어요." 하트는 지난 화요일 허핑턴포스트에 이메일로 이렇게 전했다. "앤젤은 죽음 직전까지 갔죠."

하지만 감동적인 동영상에서 볼 수 있듯, 앤젤을 구조한 이들은 앤젤을 포기하지 않았다. 11개월 동안, 앤젤은 영양분을 잘 섭취했고 잘 자랐다. 힘이 없는 앤젤을 먹고 보살피는 데에는 하루 종일이 걸렸다.

앤젤은 처음에는 아주 적은 양의 음식을 먹었지만, 사람들의 도움으로 다리를 혼자 힘으로 들어 올릴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이제는 혼자서 서는 방법도 터득했다.

"앤젤은 살기 위해 기적이 필요했어요."

하지만 앤젤을 단지 살아난 게 아니었다. 앤젤은 정말 잘 성장했다.

지금의 앤젤은 아주 건강하고 활동적이다. 하트에 따르면 앤젤은 평생의 집을 찾았다고 한다. 이보다 더 좋을 순 없을 것이다.

"앤젤이 우리에게 왔을 때, 고작 5kg밖에 안 됐어요. 11달이 지나고, 지금은 17kg가 됐어요."라고 하트는 말한다. "앤젤은 희망이 있을 때 어떤 것이 가능한지를 보여줬습니다."

위 동영상에서 앤젤의 변화를 감상해보자. 눈물을 흘릴지도 모르니, 휴지는 필수다.

동물보호단체 카라 : http://www.ekara.org 02-3482-0999

동물자유연대 : http://www.animals.or.kr 02-2292-6337

동물사랑실천협회 : http://www.fromcare.org 02-313-8886

동물학대방지연합 : http://www.foranimal.or.kr 02-765-4256

한국동물보호협회 : http://www.koreananimals.or.kr 053-622-3588

페이스북 팔로우하기 |

트위터 팔로우하기 |

허핑턴포스트에 문의하기

이 기사는 허핑턴포스트US Dog Starved To The Brink Of Death Undergoes 'Miracle' Transformation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동물 #라이프스타일 #굿뉴스 #반려동물 #유기견 #유기동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