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자는 왜 자기가 사랑하는 남자를 떠나는가: 모든 남자가 알아야 할 사실

ⓒgwilmore/Flickr

결혼 카운슬러로서 나는 부부 사이에 위기를 맞은 남녀들과 일한다. 나는 고객들이 다양한 문제들을 다루는 것을 돕는다. 복잡한 상황들이 많지만, 남자들이 알아야 할 중요하고 단순한 진실이 한 가지 있다. 여자들은 자기가 사랑하는 남자들을 떠난다.

여자들은 끔찍한 기분을 느낀다. 엄청나게 마음 아파한다. 하지만 여자들은 그렇게 한다. 용기와 위기 대처 능력을 그러모아 사랑하는 남자와 헤어진다. 여자들은 함께 아이, 집, 삶을 공유하는 남자들을 떠난다.

떠나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내가 유독 머릿속에서 떨칠 수 없는 한 가지 이유가 있다. 남자들이 이해했으면 하는 이유다. 여자는 남자가 마음이 다른 데 가 있어서 떠난다. 일, 골프, 게임, TV, 낚시... 이유는 다양하다. 그들은 나쁜 남자들이 아니다. 좋은 남자들이다. 좋은 아버지이다. 가족을 부양한다. 착하고 호감 가는 남자들이다. 하지만 그들은 아내를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인다. 그들은 옆에 있어도 옆에 있는 게 아니다.

내 사무실에 온 여자들은 이렇게 말한다. "누가 와서 나를 사랑에 빠지게 만들면, 난 당장 남편에게서 벗어날 거예요." 가끔은 이런 깨달음이 그들을 두렵게 하기도 한다. 울 때도 있다.

남자들이여, 나는 옳다 그르다를 말하고 있는 게 아니다. 나는 내가 본 대로 말할 뿐이다. 얼마든지 화내거나, 상처 받거나 분개해도 좋다. 당신 아내는 당신의 재산이 아니다. 그녀의 영혼은 당신의 것이 아니다. 당신은 아내의 마음을 얻어야 한다. 매일 매일, 매 순간마다 그래야 한다. 다른 무엇보다도 당신의 존재감, 당신의 생기로 그녀의 마음을 얻어야 한다. 그녀는 그걸 느껴야 한다. 그녀는 자신에게 무엇이 중요한지 당신에게 이야기하고 싶어하고, 당신이 귀를 기울이고 있다고 느끼고 싶어한다. 예의 바르게 고개만 끄덕이는 것, 그냥 달래는 것은 안 된다. 일부러 그녀와 반대 의견을 내는 건 절대 안 된다.

그녀는 당신이 그녀를 느끼기를 원한다. 생각없이 더듬는 것이나 후딱 끝나는 섹스를 원하는 게 아니다. 그녀는 당신의 열정을 느끼고 싶어한다. 당신은 스스로의 열정이 느껴지는가? 그녀에게 보여줄 수 있는가? 아내 혹은 섹스를 향한 열정만이 아니다. 삶에 대한 열정이다. 당신은 그걸 가지고 있는가? 당신이 가진 것 중 가장 매력적인 게 그것이다. 만약 그걸 잃어버렸다면, 이유는 무엇인가? 어디로 갔는지 알아내고, 되찾아라. 애초에 발견해 본 적이 없었다면, 당신은 여분의 인생을 살고 있는 것이다.

당신이 정말 아내와 함께 있다고 생각한다면, 그녀에게 귀를 기울여라. 딴 생각이 들지는 않는지 스스로를 살펴라. 그녀를 볼 때면, 얼마나 깊이 바라보는가? 다시 보고, 더 깊이 보아라. 그녀와 눈을 맞추고 평소보다 더 오래, 불편할 정도로 오래 바라보라. 뭐하는 거냐고 아내가 물으면 이렇게 말하라. "난 당신을 들여다보고 있어. 난 당신을 깊이 보고 싶어. 난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 궁금해. 같이 오랜 시간을 보냈지만, 난 아직도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 알고 싶어, 매일매일." 하지만 진심일 때만, 이 말이 사실이라는 걸 알 때만 말하라.

그녀에게 온 신경을 집중하며 만져라. 그녀의 손을 잡기 전에 당신 손 안에서 어떤 느낌이 나는지 확인하라. 그녀에게 닿는 순간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느껴보라. 당신 몸 속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는가? 느낌이 어떤가? 아주 미묘한 감각과 감정까지 살펴라(이런 것을 마음 챙김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그녀에게 매 순간마다 당신이 알아차린 모든 것을 말하라.

하지만 당신은 바쁘다. 그럴 시간이 없다. 5분은 어떤가? 하루에 5분이다. 그건 할 수 있겠는가? 사치스러운 만찬이나 심야 데이트를 말하는 게 아니다(물론 이런 것들도 좋긴 하다). 나는 당신이 인생을 함께 하고 있는 여자와 하루에 딱 5분 동안 전적으로 함께 할 수 있는지 묻고 있는 것이다. 완전히 마음을 열고, 판단을 내리지 않고 귀를 기울이고 볼 수 있겠는가? 일단 시작해 보면, 이게 어떤 것인지 알고 나면, 그만두고 싶지 않을 것이다.

참고: 이 글의 성별은 뒤바뀔 수도 있다. 양쪽 모두 가능하다.

* 이 글은 www.justiceschanfarber.com에 최초 게재되었으며, 허핑턴포스트 독일판에도 발행되었습니다.

페이스북 팔로우하기 |

트위터 팔로우하기 |

허핑턴포스트에 문의하기

이 기사는 허핑턴포스트US Why Women Leave Men They Love: What Every Man Needs to Know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사랑 #관계 #여성 #연애 #라이프스타일 #블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