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겨울에도 광채나는 피부를 만들어 줄 해초 활용법 4

  • 구세라
  • 입력 2015.11.05 04:56
  • 수정 2015.11.07 08:44
ⓒgettyimagesbank

언제나 싱그러운 미소가 인상 깊은 당신이지만, 겨울이 오면 푸석해진 피부 탓에 시름이 깊어진다. 찬 바람에 거칠어진 얼굴, 몸 곳곳에서 울려 퍼지는 이상 신호가 계절의 변화를 실감케 하는 것. “이렇게 또 한 살 더 먹는 건가?”라는 생각에 자칫 우울해질 때도 있다. 하지만 올 한 해 넘치는 열정으로 달려온 당신, 아직 움츠러들긴 이르다.

탄력 있고 광채 나는 피부를 유지할 동안 비결만 제대로 챙긴다면, 겨울에도 당신의 아름다운 미모를 유지할 방법은 있다. 당신이 새롭게 알아둬야 할 비밀은 바로 바닷속 ‘켈프’, 아름다운 해초를 똑똑하게 활용해 젊음을 되찾는 것! 바다의 영롱한 에너지를 그대로 선물 받아 당신에게 동안 미모를 되찾아 줄 4가지 비결을 지금 체크해 보자.

1. 해초는 당신의 몸매를 매끈하게 만들어 준다.

바쁜 업무 탓에 평소 몸매 관리가 어려웠다면 주목하자. 당신의 몸매를 똑똑하게 관리해 줄 주인공이 바로 해초에 들어있는 천연 식이섬유 알긴산! 연구에 따르면,알긴산은 췌장의 리파아제 효소 활동을 저하해 지방 흡수를 억제한다. 또 알긴산 섭취 시 장시간 포만감을 느끼게 해 주고,장 운동을 도와 변비를 없앤다. 당신의 얼굴빛도 어느새 환해질 것.

해초 속 알긴산은 몸속 중금속을 흡착해 내보내는 효과도 뛰어나, 당신의 소중한 몸에 불청객처럼 쌓인 독소의 배출을 돕는다. 하루 종일 사무실에 앉아있거나 쌓인 업무 탓에 가끔 점심을 건너뛰어 영양 상태의 균형이 깨졌다면 반드시 기억해 두자. 직장 생활로 평소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면,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이 부족해 쌓인 중금속을 밖으로 내보내지 못했을 확률이 높으니까.

TIP: 다이어트를 도와줄 대표 해초는 갈조류인 미역과 다시마. 만약, 아침을 자주 거른다면 다시마 스낵을 활용하라. 겨울이 제철인 톳나물을 넣은 새콤달콤한 ‘톳밥’도 당신에게 활력을 준다. 칼륨이 풍부한 톳은 몸속 나트륨을 제거하는 효능이 뛰어나 디톡스에 딱 맞다. 오도독 씹히는 재미를 느끼고 싶다면 다양한 채소를 함께 넣은 샐러드를 먹자.

2. 해초는 스트레스와 불면증을 해소해 미소를 되찾아 준다.

실적에 대한 압박, 상사의 잔소리, 동료와의 경쟁. 크고 작은 문제들은 당신을 예민하게 만든다. 밀려드는 업무 걱정과 인간관계에 대한 회의는 때때로 불면의 밤을 안겨주기도 한다. 어느새 깊고 진한 다크서클이 당신의 가장 가까운 친구가 되어 피부노화를 촉진시키는 이유다.

‘수면장애’에 시달리느라 부쩍 늙어 보인다면, 미역과 비슷하게 생긴 감태에 주목하자. 감태에 들어있는 ‘플로로타닌’ 성분이 중추신경계의 흥분을 억제해 수면을 돕기 때문이다. 한국식품연구원의 연구에 따르면, 수면장애를 겪는 10명에게 감태 추출물을 하루 500mg씩 1주일을 복용하게 했더니 전체 수면시간 중 뒤척이며 깨어 있는 비율이 복용 전보다 크게 줄었다.

TIP: 감태를 챙겨 먹기 어려운가. 그럼 러시아 미녀의 목욕법으로도 알려진 해초 목욕을 해 보는 건 어떨까. 피부의 원기를 돋우고, 탱탱하게 만드는 것은 물론. 퇴근 후 해초 추출물과 바다 소금으로 만든 입욕제를 넣은 욕조에 몸을 담그면 쌓였던 스트레스를 단번에 날려버릴 수 있으니까.

3. 해초는 푸석해진 모발을 윤기 있게 만든다.

찰랑이는 머릿결이야말로 동안의 필수 요소라는 걸 알지만, 춥고 건조한 겨울철이 되면 관리가 말처럼 쉽지만은 않다. 각질이 잔뜩 쌓인 두피를 방치하면 원형 탈모까지 생길 수 있으니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건조한 사무실에서 따뜻한 물을 자주 챙겨 마시는 것만으로는 부족한 것. 이럴 때, 해초를 활용하면 된다. 해초에는 아미노산과 미네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두피와 모발개선에 효과적이다. 다시마와 미역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은 기본. 해초 성분의 제품을 헤어에 직접 사용해 체계적으로 모발을 관리해 보자.

TIP: 해초 성분으로 만든 멀티오일을 사용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스킨케어 후 손에 남은 여분을 모발 끝에 가볍게 발라 15~20분쯤 감싼후 헹궈내면, 부스스한 모발을 더욱 부드럽고 윤기 있게 가꿀 수 있다. 해초 오일은 추운 날씨로 거칠어진 입술을 촉촉하게 만드는 트리트먼트로도 제격이다.

4. 해초는 잔주름이 늘고 들뜬 피부에도 광채를 부여한다.

지인들과의 중요한 모임, 특별한 인연과 함께하는 연말 파티. 당신은 그 어느 때보다 빛나고 싶다. 쳇바퀴 돌 듯 답답했던 사무실을 벗어나 오랜만에 즐기는 만남의 자리는 당신에게 가장 뜻깊은 순간일 테니. 연말이면 투명한 빛을 발산하는 생기 있는 피부로 3~4살 젊어 보이고 싶은 마음을 누구나 한 번쯤 느껴 봄 직하다. 그런데 무슨 일이든 부지런히 도맡아 처리하느라 수고스러웠던 당신, 자주 인상을 쓰며 신경을 곤두세우다 보니 오랜만에 본 거울 속 얼굴에 잔주름이 늘었는가. 수분 함량이 높은 해초 성분의 화장품이 건조한 피부를 차분하게 진정시키는 데도 효과적이니 알아두자. 분명 연말을 맞이하는 당신의 필수 아이템이 되어줄 것이다.

TIP: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해초 수분크림을 발라 피부에 생기를 유지하자. 물론 한 해 동안 수고한 당신을 돌이켜 보며 흐뭇한 웃음을 지어주는 것도 멋진 방법이다.

당신의 피부는 투명한 바닷속 해초처럼 놀라운 변화를 기다린다. 바쁜 한 해를 보낸 당신, 올겨울엔 특별한 힐링으로 일상을 채워 줄 라 메르 ‘리뉴얼 오일’로 새로운 피부를 꿈꿔보자. 스킨케어뿐 아니라 바디, 헤어 등에도 멀티로 사용 가능한 오일의 주성분인 '미라클 브로스'는 푸른 바다 청정지역에서 좋은 해초만을 정성스럽게 선별 채취해 발효시켜 탄생했다. 피부 장벽을 강화해 건조함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며, 윤기, 보습에도 뛰어난 럭셔리 안티에이징 오일은 당신만의 잇아이템이 되어줄 것. 슈퍼푸드 해초를 챙겨 먹기 힘들다면, 우선 피부와 만나게 해 주는 건 어떨까.

[NEW] 라 메르 리뉴얼 오일라 메르가 선보이는 또 하나의 기적, ‘리뉴얼 오일’ 출시! 매일 새로운 피부를 위한 럭셔리 안티에이징 오일을 소개합니다. 지금 신제품 출시 기념 이벤트에 참여하고, 리뉴얼 오일을 체...

Posted by 라 메르 코리아 on 2015년 10월 30일 금요일

* 이 콘텐츠는 라 메르의 지원으로 제작된 네이티브 애드 (Native AD)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라 메르 #멀티오일 #리뉴얼오일 #안티에이징 #피부 #뷰티 #동안 #주름 #화장품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