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완벽한 변신을 꿈꾸는 여자의 ‘인생헤어' 팁 4가지

  • 구세라
  • 입력 2015.10.29 05:55
  • 수정 2015.11.04 23:50
ⓒgettyimagesbank

지금도 충분히 아름답다고 생각하지만, 동시에 화려한 변신을 꿈꾸는 당신. 다양한 매력을 보여주고 싶은 욕심도, 개성 넘치는 스타일에 대한 관심도 많다. 당장 올겨울 연말모임, 오랜만에 만난 지인들에게 새로운 캐릭터로 다가가고 싶다. 그렇다면 자신의 취향을 잘 담아내면서 색다른 이미지로 화려하게 변신하는 탁월한 방법은 무엇일까.

최근 공개된 ‘체인지 유어 헤어(Change Your Hair)’ 영상 속 걸스데이는 그 해답을 ‘헤어 스타일’에서 찾았다. 감각적인 헤어스타일로 등장해, 우리의 이미지 변신 욕구를 자극하는 것. 여기서 힌트를 얻어, 당신의 ‘인생헤어’가 될만한 구체적인 활용팁 4가지를 준비했다. 새로운 일을 시작하며 설렐 때나 묵혀둔 일을 마무리할 때, 꼭 머리를 하러 가는 당신이라면 반드시 읽어보자.

1. ‘귀여움’이 무기인 동네 여동생, ‘성숙하고 풍성한 소녀’로 업그레이드하라.

‘귀엽다’는 말이라면 국민여동생도 부럽지 않게 들어온 당신. 웃는 게 예쁘다는 지인들의 칭찬에도 조금은 색다른 변화를 주고 싶었다. 그럼 양갈래 머리를 시도해 보자. 웨이브를 크게 넣어 머리를 풍성하게 만들고, 자연스러운 브릿지를 더하면 본연의 귀여움에 섹시함까지 더할 수 있을 것. 360도 달라진 모습보다 자신의 강점을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포인트를 주고 싶은 당신에게 제격이다. 혹시 이 나이에 괜한 도전 아닐까 망설여진다면, 일상의 특별한 이벤트라고 생각하자. 중요한 연말 모임, 이번만큼은 개성 있게 튀어볼 수 있으니까.

TIP. 적어도 세 살은 어려 보일, 동안 헤어 스타일. 대신 옷만큼은 화려한 스타일로 골라보면 어떨까. 화려한 프린트 상의나 멋스러운 모자로 시선을 분산시키면 헤어 스타일이 과해 보이지만은 않을 것. 자신만의 스타일로 머리를 땋아 로맨틱한 분위기를 더하는 것도 방법.

2, ‘공대 아름이’에서 긴생머리 ‘시크 아름이’로 화려하게 변신하라.

공대 아름이가 가장 멋있다는 걸 보여줄 때다. ‘있는 그대로의 나’를 자연스럽게 바라봐주는 환경에서 늘 사랑받아 온 당신, 지금부턴 마음먹고 스타일링한 도시적 긴생머리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자. 질끈 동여매거나 감기 좋게 늘 짧게 잘랐던 머리에 새 기운을 불어넣는 것. 갑작스러운 변신이 부담스러운 당신에게 긴생머리야말로 가장 기본이자 진리다.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해, 좀처럼 자신의 스타일을 정하기 어려운 순간에도 이 스타일은 힘이 되어 준다. 끝 부분만 살짝 고데기로 말아 컬을 연출해 생기발랄한 느낌을 더해줄 수도 있다.

TIP. 자칫 안 꾸민 듯 보이지만 관리에 가장 손이 많이 가는 스타일. 고데기를 자주 사용하다 보면 머리끝이 타고 갈라지는 등 손상되기 쉽다. 모발에 영양을 주는 세럼을 챙겨 바르는 것을 잊지 말 것. 긴생머리는 모발의 윤기가 생명이다. 평소에 빗질만 잘해도 두피의 피지선을 자극해 윤기를 살릴 수 있으니 참고하자.

3. ‘좋은 사람’이란 평이 지루한 당신, 발랄한 포니테일로 ‘만찢녀’가 되자.

어리바리한 허당 같기도 하고, 맞장구 잘 치는 푼수 같다고도 한다. 사람들은 성격 좋고 인상 좋은 당신을 늘 ‘좋은 사람’이라며 반긴다. 하지만 당신의 마음 한구석엔 왠지 모를 허전함이 자리 잡았다. 바로 지금, 당신이 그동안 숨겨왔던 강렬한 욕망을 분출할 때. 빈틈없이 완벽한 프로페셔널, 스타일이 살아있는 패션피플이 되어보는 건 어떨까. 앞머리 없이 올려 묶은 포니테일이 그런 당신의 변신을 도와줄 것. 물론 누구나 꿈꾸지만,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긴 힘든 스타일이다. 평소 거울에 비친 두상을 보며 감탄을 내뱉었던 당신이라면, ‘미생’의 안영이 부럽지 않은 ‘만찢녀(만화책을 찢고 나온 듯 청순한 외모의 여자)’가 될 수도 있다. 주변에 “그 얼굴 그렇게 쓸 거면 나 줘”라고 했던 친구가 있다면, 당신의 변신에 박수를 쳐줄 것.

TIP. 고무줄과 실핀만 있으면 손쉽게 포니테일을 연출할 수 있다. 셀프 포니테일 영상을 찾아보면 된다. 꼭 캐릭터 변신이 목적이 아니어도 좋다. 손상된 긴 머리 탓에 부스스해 보이거나 특별한 날 개성 있는 스타일링을 원하는 당신의 욕구를 채워줄 것. 높게 묶으면 발랄함을 낮게 묶으면 차분함을 강조할 수 있다.

4. 진짜 멋을 아는 여자, 다채로운 ‘겨울 단발’로 과감해져라.

당신 몸속엔 라푼젤의 피가 흐르는 걸까. 곧 죽어도 긴 머리 스타일만 고수해 온 당신. 웨이브, 스트레이트, 파마 등 다양한 스타일을 시도해봤다. 단, 숏컷은 빼고. 머리가 길면 열 배 더 예쁘다는 말을 무의식중에 들어서지만, 무엇보다 당신이 포기하지 못한 것은 바로 ‘여성스러움’일 것. 하지만 그런 편견을 버릴 때 진짜 자신에게 어울리는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는 법이다. 추운 날 겹겹이 입은 옷, 두터운 아우터 위로 깔끔하게 떨어지는 단발을 상상해보라. ‘겨울 단발’이야말로 진짜 멋쟁이의 상징이다. 조금 심심하다고 느껴진다면, 죽기 전에 꼭 해 보고 싶었던 색으로 과감하게 염색을 하는 것도 좋다. 은하수를 닮은 컬러도 트렌드 중 하나라니 눈여겨볼 것. 혜리, 고준희, 초아 등 단발머리로 매력 발산한 연예인처럼 맘먹고 시도한 겨울 단발이 당신 최고의 ‘인생 헤어’가 될지도 모르니까.

TIP. 원하는 색을 얻기 위해 여러 번 탈색하다 보면 머릿결이 손상되고, 두피도 민감해지기 마련. 자칫 두피 트러블이 생길 수도 있다. 이럴수록 천연계면활성제를 사용한 샴푸를 사용하거나 올바른 샴푸법으로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다. 손가락 끝으로 가볍게 마사지하듯 샴푸하자. 염색을 더 오래 유지하기 위해서는 미지근한 물로 헹구는 걸 잊지 말자. 뜨거운 물은 두피와 머리카락을 건조하게 해 손상시킨다.

인생헤어로 겨울 변신을 꿈꾸는 당신의 선택이 기대된다. 올겨울, 익숙했던 캐릭터를 떨쳐내고 자신만의 새로운 스타일을 찾기 위한 도전이 당신의 성숙미를 한층 끌어올릴 것. 미쟝센은 ‘체인지 유어 헤어(Change Your Hair)’ 캠페인 영상에서 걸그룹 ‘걸스데이’의 8가지 헤어스타일을 공개하며 당신의 헤어 변신을 응원한다. 손쉽게 컬을 잡아주고, 손상된 모발을 관리해 줄 미쟝센의 ‘컬링 에센스 2X’와 ‘퍼펙트 세럼’도 영상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이 콘텐츠는 미쟝센의 지원으로 제작된 네이티브 애드 (Native AD)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미쟝센 #라이프스타일 #헤어 #스타일 #인생헤어 #걸스데이 #changeyourhair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