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거짓말 같은 괴상한 사실 8가지(사진)

  • 강병진
  • 입력 2015.10.24 13:27
  • 수정 2017.11.03 08:20

1. 일본에는 토끼들만(그리고 물론 관광객들도) 사는 섬이 있다

오쿠노시마는 토끼들이 사는 곳이다. 일본의 혼슈와 시코쿠 사이에 있는 이 섬은 어뮤징 플래닛에 의하면 세계2차대전 당시 독가스 공장이 있던 곳이다. 전쟁이 끝났을 때 독가스의 영향을 확인하기 위해 토끼들을 데려왔다는 말이 있다. 로스앤젤레스 타임스는 비밀 군사 독가스 시설과는 무관한, 어린 학생들이 데리고 왔다는 설을 제기한 바 있다.

아무튼 토끼들은 자기가 제일 잘 하는 일인 번식을 했다. 2014년의 도도 기사에서는 토끼들의 개체수를 700마리라고 추정했다.

귀여운 섬 주민 토끼들과 놀기 위한 관광객들이 섬으로 몰려들고 있다는 건 당연지사.

2. 영국에는 사람 똥을 연료로 하는 버스가 달린다

지속 가능한 교통 수단을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3월부터 영국 최초의 ‘똥 버스’가 운행에 들어갔다. 40인승 ‘바이오 버스’는 하수와 음식물 쓰레기를 가공해 만든 바이오메탄 가스를 연료로 사용한다. 탱크에 가스를 한 번 채우면 300km를 달릴 수 있다. BBC에 의하면 이 가스는 사람 5명이 1년 동안 만들어내는 폐기물의 분량에 해당한다고 한다.

운영사인 퍼스트 웨스트 오브 잉글랜드는 이 버스가 성공을 거둔다면 ‘똥 버스’를 더 늘릴 것을 검토하겠다고 한다.

3. 원치 않는 관심을 쫓아버리기 위한 변태 퇴치 스타킹이 중국에서 개발되었다.

당신은 이런 발명품이 필요할 줄은 상상도 못했을 것이다. 중국의 @HappyZhangJiang 이라는 유저가 마이크로블로그 시나 웨이보에 털이 많은 남자 다리처럼 보이는 스타킹 사진을 올렸다. 남성들의 원치 않는 관심을 쫓아버리기 위한 스타킹이다.

수퍼 섹시한 여름용 변태 퇴치 털북숭이 다리 스타킹. 외출하는 젊은 여성들의 필수품.’ 이라는 설명이 달렸다.

4. 카리브 해에는 수영하는 돼지들의 섬이 있다.

공식 명칭은 빅 메이저 케이지만 바하마에서는 돼지섬으로 알려진 이 무인도는 수영을 즐기는 야생 돼지들의 섬이다. 요즘은 바하마 주인들과 관광객들이 돼지들의 천국에 놀러가 애교 많은 돼지들에게 먹이를 준다.

이 지역 토착 동물이 아닌 돼지들이 이 섬에 어떻게 오게 되었는지는 아직까지도 수수께끼다. 데일리 메일에 의하면 돼지가 좋은 식량이 될 거라고 생각한 선원들이 두고 갔을 거라고 일반적으로 믿고 있다고 한다. 선원들은 돌아오지 않았고, 운 좋은 돼지들은 섬 생활에 적응했다.

5. 머리가 잘린 채 18개월이나 산 닭이 있었다.

1945년에 콜로라도 주의 한 농부가 닭의 목을 잘랐지만, 목 정맥을 끊지 않았고 한쪽 귀와 뇌 대부분은 몸에 붙은 채였다. 사이언티픽 아메리칸에 의하면 사람들이 ‘미라클 마이크’, ‘머리 없는 닭 마이크’라는 별명이 붙은 이 닭의 노출된 식도에 점안기로 우유와 물을 섞은 것을 넣어주어 18개월이나 살려두었다고 한다.

마이크가 유명해지자 이 농부는 마이크를 데리고 공연을 다니며 25센트씩을 받고 머리 없는 닭을 보여주었다.

6. 고흐 가문의 DNA를 사용해 빈센트 반 고흐의 귀를 3D 프린팅한 예술가가 있다.

빈센트 반 고흐의 먼 친척의 DNA를 사용하여 반 고흐가 자른 귀의 복제품을 3D 프린팅한 독일 예술가가 있다고 뉴욕 타임스가 보도했다.

History.com에 의하면 고흐는 1888년에 ‘치매 발작으로’ 자신의 왼쪽 귀를 잘랐다. 독일 예술가가 살아있는 세포를 사용해 그 귀의 모양을 재현해서 독일 카를스루헤의 아트와 미디어 센터에서 작년에 전시했다.

7. 박쥐를 무기로 사용한 적이 있다.

펜실베이니아의 치과의사는 작은 소이탄을 단 박쥐들을 풀어서 접근이 불가능한 목표 지역에 불을 지르는 아이디어를 냈다.

애틀랜틱에 따르면 이 제안이 그럴듯하다고 생각했던 연구자들이 있어 군대와 루즈벨트 대통령 측의 지원을 받았다고 한다. 30번의 시험 끝에, 2백만 달러를 투자했던 이 프로젝트는 취소되었고 다른 비밀 무기 개발로 대체되었다. 그게 원자 폭탄이었다.

8. 목성과 토성에는 다이아몬드 비가 내릴 수 있다.

목성과 토성이 여자의 가장 좋은 친구라는 게 밝혀졌다. BBC에 의하면 행성 과학자 두 명이 2013년에 목성과 투성의 높은 대기압이 탄소를 다이아몬드로 바꿀 수 있다는 것을 밝혔다. 극도로 높은 압력과 온도에서 다이아몬드가 녹아, 액체 다이아몬드 비가 내릴 수 있다고 한다.

내셔널 지오그래픽에 의하면 연구자들은 이 두 행성에 다이아몬드가 1천만 톤까지 존재할 수 있다고 한다.

 

허핑턴포스트US의 8 Bizarre Facts You'll Think We Made Up But We Didn't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토끼섬 #버스 #거짓말 #일본 #국제 #목성 #토성 #우주 #여행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