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돌싱 여자가 첫 데이트에서 남자에게 바라는 13가지

  • 박수진
  • 입력 2015.10.21 13:14
  • 수정 2015.10.23 01:34
ⓒShutterstock / Ammentorp Photography

돌싱들에게 새로운 사람을 만나 데이트하는 건 두려운 일이다. 돌싱이 아닌 그냥 싱글에게도 중년의 데이트는 어렵다. 허핑턴포스트 미국판이 여성 독자들에게 돌싱 첫 데이트에서 남자들에게 바라는 게 뭔지 물어봤다.

1. 대화할 준비를 하고 나와 달라. 첫 만남부터 ‘우린 어떻게 되는 거죠?’라고 묻지 말아달라.

2. 데이트할 땐 안절부절 못 하게 되는데, 남자들도 긴장했다고 얘기해주면 좋겠다. 땀을 뻘뻘 흘리고 있는 게 나 혼자가 아니라는 걸 알면 좋으니까.

3. 첫 데이트에서 당신의 성 생활 이야기, 혹은 섹스를 못 하고 있다는 말은 하지 말아달라.

4. 내가 돈을 낸다고 하면 어색하게 막지 말아달라. 전남편은 자기가 식사를 사면 내가 커피를 사도록 했다. 나를 돌봐줘야 하는 사람이 아니라 동등한 사람으로 보고 있다는 느낌이다.

5. 당신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어떤 종류의 관계를 원하는지, 어떤 관계를 가질 수 있는 상태인지 솔직히 말해달라.

6. 돈을 낸다고 나설 때 계산서를 받아들고 살펴보지 말아달라. 당신이 돈을 낸다는 것 때문에 이미 마음이 안 좋은데, 그 상황을 어색하게까지 만들지는 말아달라.

7. 캔디 크러쉬는 나중에 해도 된다.

8. 제발 만나기 전에 야한 사진은 보내지 말아달라.

9. 자연스럽게 행동해달라. 숨은 의도나 바보 같은 게임없이, 그저 다른 인간과 만나는 걸 즐겨달라.

10. 내게 질문을 했다면 그 다음에는 내 대답을 들어달라.

11. 데이트를 그 자체로 고맙게 즐길 줄 알라. 40대의 남자들은, 돌싱 여자들이 흠이 있는 남자들을 당연히 고맙게 받아들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마치 자기들이 우리들을 노처녀의 삶에서 구해줄 마지막 희망인 것처럼!

12. '데이트'를 신청해달라. 다음에 만나 ‘놀자’ 같은 말은 하지 말라. 나는 다 큰 여자다.

13. 데이트 중일 때는 데이트 상대인 나를 가장 우선에 놓고 행동해달라. 나는 그날의 옵션이 아니다.

*허핑턴포스트US의 16 Things Women Wish Men Would Do On Dates를 편집했습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이혼 #돌싱 #싱글 #데이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