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돌싱 남자가 첫 데이트에서 여자에게 바라는 10가지

ⓒShutterstock / Ammentorp Photography

돌싱 여성 독자들은 남성들이 데이트에서 해주길 바라는 것을 묻자 “데이트 신청”이라고 답했다. 어느 정도 나이가 지나면 ‘만나서 놀자’는 말은 듣고 싶지 않으니까 말이다.

그렇다면 어느 정도 나이가 지난 남성들은 어떨까? 데이트 전, 데이트 중, 그리고 데이트 후에 여성들이 자신에게 해주길 바라는 것에 대해 이번엔 남성 독자들이 밝혔다.

1. 헤어지는 인사를 할 때 악수를 할지, 포옹을 할지 등 다음 행동에 대한 확실한 사인을 먼저 달라. 둘 중 뭐든 상관은 없지만 어긋나면 어색해지니까…

2. 내 입에서 나오는 멍청한 말을 최초 10회까지는 좀 봐달라.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는 것들만 아니라면 말이다. 나는 무척 서툴지만, 두 번째 데이트에서는 더 나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다.

3. 세 번째 데이트 전까지는 내가 왜 이혼했는지 묻지 말아달라. 내 과거 연애에 대해 알고 싶어하는 건 이해하지만, 첫 번째 데이트에서부터 연애사에 대해 말할 준비가 나는 되어있지 않다.

4. 당신이 심장 전문 외과의라서 누군가의 생명을 구해달라는 급한 문자를 기다리고 있다면 전화를 테이블에 놔두라. 아니라면 치워달라.

5. 계산하겠다고 말해달라. 나는 저녁을 사도 괜찮지만, 적어도 계산서에 손 뻗는 시늉은 해달라. 손을 뻗으면 1) 남자가 아니요! 제가 살게요! 라고 말할 수 있거니와 2) 당신이 저녁을 살 만큼의 흥미를 느꼈다는 신호가 되니까.

6. 격려의 말을 해달라. 큰 도움이 된다. 침묵은 금이 아니다. ‘재미있어요’라고만 말해도 좋다.

7. 내 말에 반대 의견을 내달라. 나를 시험하고 토론을 해달라. ‘다이 하드’가 역사상 최고의 영화가 아니라고 주장해서 결투를 신청해달라. 내 의견에 반대 의견을 낸다는 건 내 생각에 관심이 있다는 뜻인데, 그건 남자가 바랄 수 있는 가장 섹시한 경험이다.

8. 데이트 중에 손이나 팔을 가볍게 만지는 건 당신이 상대방에게 관심이 있다는 걸 보여주는 강한 사인이다. 남자들이 스킨십을 무조건 섹슈얼한 의미로 생각하는 게 아니다.

9. 첫 데이트에서 구남친이나 과거 데이트한 사람들에 대한 나쁜 말을 하지 말아달라. 그건 언젠가 당신이 어떤 모르는 사람에게 내 욕을 하게 될 거라는 뜻이기도 해서 불편하다.

10. 데이트 후에 내가 전화를 하면 받아달라. 정말 정말 마음에 들어서 전화하는 거니까.

*허핑턴포스트US의 12 Things Men Wish Women Would Do On Dates를 편집했습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이혼 #돌싱 #싱글 #데이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