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랑을 오래 지키기 위한 12계명

성공적인 관계를 만들기 위해서는 몇 가지 중요한 특성들이 있어야 한다. 상대가 불평해서가 아니라, 자신의 필요에 의해서 서로에게서 진실되게 뿜어져 나오는 특성들이다. '주고 받는' 것이 억지가 되는 순간, 억울함과 단절이 표면에 떠오르고 관계는 힘들어진다.

정말 오래가는 성공적인 관계를 위해 모든 커플들에겐 아래와 같은 것들이 필요하다.

1. 받아들임. '관용'을 말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다. 그러나 훌륭한 커플들은 서로의 특이한 점과 차이를 그저 '관용'하는 것이 아니라 받아들인다. 비슷한 점과 특이한 차이점들을 함께 아낀다. 그들은 당신이 원하고 당신에게 필요한 것을 60% 알아봐주는 사람을 찾을 수 있다면 진정한 행운이자 축복이라는 것을 안다. 받아들이면 당신과 파트너 모두 진정한 모습을 보여줘도 안전하다고 느끼게 된다. 심판 받지 않으므로 심판을 두려워하지 않게 된다.

2. 정직함과 신뢰. 정직함은 자존감과 자부심에 기반한 개인의 선택이며, 당신과 당신의 행동에 결점과 실수가 있어도 받아들여진다는 것을 알 때 가능하다. 상대를 분명히 믿을 수 있다는 부인할 수 없는 믿음을 서로 가지고 있을 때 신뢰가 생긴다.

3. 존중. 주목과 존중을 구분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주목은 좋은 것이고, 사랑, 욕구, 연결, 열정을 보여준다. 존중은 더 깊은 수준의 연결이다. 보상을 기대하지 않고 자연스러운 수준으로 상대를 가치있게 생각하는 것이다.

4. 충실함. 짧은 관계가 흔한 오늘날의 우리 사회에서는 충실함은 상황에 맞는 것으로 변했다. 많은 사람들이 지금 원하고 필요한 것, 욕구하는 것, 기회에 맞을 때만 충실함을 유지한다는 뜻이다. 받아들이고, 정직함과 신뢰, 존중이 갖춰진 관계에서는 거의 자동적으로 충실함이 뒤따른다. 당신의 파트너가 다른 사람에게 매력을 느끼거나, 단절을 경험하거나, 마음이 변하면 터놓고 솔직하게 의논하기 때문이다.

5. 함께 있을 때 함께 있기. 세상 어디에나 테크놀로지가 있어서 우리의 관계에도 영향을 준다. 모바일 장비, 소셜 미디어 등의 테크놀로지 때문에 지금 어디에 누구와 있는지를 정신적으로 잊기가 쉽다. 성공적인 커플들은 테크놀로지는 따로, 또 같이 사용하는 도구라는 걸 알지만, 관계에서 단절시키지는 않는다.

6. 애정과 열정. 누구나 사랑받는 기분을 느끼고 싶어하고, 신체적 연결을 유지하는 것은 그 기분의 큰 부분을 차지한다. 두 달을 함께 했든 20년을 함께 했든, 손을 잡거나 어깨를 만지거나 함께 앉는 것 등의 작은 일들이 큰 차이를 만든다. 건강한 성 생활은 이러한 애정의 연장이며, 당신과 파트너가 육체적인 동시에 정신적, 감정적인 수준에서 연결될 수 있게 해준다.

7. 유머. 웃음은 누구나 미소짓게 만들고, 기분좋게 하고, 관계에서 균형과 매력을 마법처럼 쌓아올리고, 유지하거나 복구해준다. 그저 농담을 하는 것이든, 장난스럽게 놀리는 것이든, 황당한 대화를 즐기는 것이든, 유머는 혼자 혹은 함께 겪는 스트레스를 뛰어넘고 서로와 함께 있는 것을 즐기게 해주는 행복한 연결을 만든다.

8. 효과적인 의견 불일치. 관계에서 말다툼은 정상적이다. 관계가 오래가는 것은 다툼을 다루고 대화를 복구하는 방법에 달려 있다. 적극적으로 듣고(당신의 관점을 이야기하려고 기다리기만 하는 게 아니라, 상대의 말에 정말로 귀를 기울이고, 당신이 동의하든 않든 공감을 표해라), 참을성을 갖고, 상대를 판단하려 하지 마라. 서로 의견과 관점을 유지하면서도 서로에게 연결될 수 있다. 오래 사귀는 사람들은 행복하거나, 옳거나 중에서 선택을 하게 된다. 행복이 낫다!

9. 사생활. 지나치게 많은 것을 공유하는 게 전염병처럼 퍼져 있고, 관계에 있어서는 사형 선고가 될 때가 많다. 당신의 관계에서 일어나는 일은 공개적으로 퍼뜨릴 대상이 아니다. 남들이 관여할 일이 아니다. 당신과 파트너 사이의 일은 아이들, 부모들, 친구들, 이방인들은 모르게 하고 둘이서만 아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10. 개성을 유지하라. 성공적인 관계는 두 개인이 만드는 것이다. 당신의 파트너는 당신이 관심이 있든 없든 간에 자기가 좋아하는 것에 흥미가 있다. 관계 밖에서의 각자의 삶을 유지하는 것은 자존감을 유지하는 데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파트너와 나눌 수 있는 성취와 흥미를 준다.

11. 응원과 공유. 당신의 활동을 공유하고, 파트너의 활동에 관심을 기울이는 것은 일상에서 커플을 연결시켜 준다. 힘들 때 의견과 통찰을 제공하거나, 그저 이야기만 잘 들어줘도 큰 도움이 된다. 당신의 파트너를 아끼고 존중한다면, 그들이 뭘하고 있는지, 목표 성취를 어떻게 도울 수 있는지 알고 싶을 것이다. 상대를 보는 시간이 줄어든다 해도 말이다. 상대의 삶에 투자하면 두 사람 모두 존중받는 기분을 느낀다.

12. 배려와 감사. 상대에게 감사를 느껴지지 않을 때부터 단절, 현실 안주, 분노가 시작된다. 상대 그대로의 모습에 배려와 감사를 보여주어라. 상대도 감사를 느낄 것이고, 훌륭한 사이클이 완성된다.

위대하고 오래 가는 사랑의 12계명을 검토해 보면 한 가지가 분명해진다. 제일 중요한 것은 작은 일들이다.

여행과 선물은 좋지만, 더 중요한 것은 일상의 행동들이다. 그리고 커플들은 가족은 결혼과 같지 않다는 걸 깨달을 필요가 있다. 가족들은 성장하고 연결되어 있으려면 시간이 필요하고 결혼도 마찬가지다. 하지만 결혼은 가족 전부가 아니라 커플 사이의 일이다.

처음 사랑에 빠지게 된 일을 시간을 내서 하는 커플은 관계의 새로움이 사라지고 나서도 오랫동안 행복한 연결된 관계를 누릴 수 있다. 결혼은 자동적으로 하는 거라 생각하고 모든 걸 당연하게 받아들이는 커플은 이혼 법정에 가게 될 확률이 높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사랑 #연예 #결혼 #관계 #블로그 #장기연애 #행복한 연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