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10월 09일 17시 28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10월 09일 17시 35분 KST

구글, 'abcdefghijklmnopqrstuvwxyz.com' 도메인을 확보하다

Getty Images/Rubberball

지난 8월 지주회사 '알파벳'을 설립한 구글이 'abcdefghijklmnopqrstuvwxyz.com' 도메인을 확보했다는 소식이다.

연합뉴스와 해외 IT매체 등이 전한 바에 따르면, 구글은 영문 알파벳 26자를 나열한 이 주소를 등록했다.

다만 이 도메인이 아직 실제로 사용되지는 않고 있으며, 이 사이트 주소를 구글 크롬 브라우저 주소창에 입력해 검색하면 '해당 웹페이지를 사용할 수 없음'이라는 메시지가 뜬다.

구글은 지주회사 알파벳 체제로 전환하겠다고 선언한 올해 8월부터 알파벳 홈페이지에 'abc.xyz'라는 도메인을 써 왔다.

알파벳의 공보담당 직원은 미국 언론매체들에 "abc.xyz에 몇 글자가 빠져 있다는 사실을 깨달아서 철저하게 하는 것뿐"이라고 설명했으나, 'abcdefghijklmnopqrstuvwxyz.com'을 어떤 용도로 쓸지는 밝히지 않았다. (연합뉴스 10월8일)

'알파벳닷컴(alphabet.com)'은 BMW가 소유하고 있다. 파이낸셜타임스에 따르면, BMW는 도메인을 판매하라는 구글의 제안을 거부했다.

관련기사 : 구글 '알파벳', BMW 상표권 침해?

Sesame Street: Usher's ABC Song

Photo gallery 구글 한글날 로고 See Gallery

PRESENTED BY 호가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