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니키 미나즈, 마일리 사이러스에게 싸움 건 이유를 밝히다

  • 남현지
  • 입력 2015.10.08 09:11
  • 수정 2015.10.08 11:41
Nicki Minaj accepts the award for hip-hop video of the year for
Nicki Minaj accepts the award for hip-hop video of the year for ⓒMatt Sayles/Invision/AP

가수 니키 미나즈가 MTV VMA 시상식에서 마일리 사이러스에게 싸움을 건 지도 2달이 지났다. 그리고 마침내 니키가 그 사건에 대해 최근 뉴욕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설명했다.

지난 8월 니키 미나즈는 베스트 힙합 비디오 상을 수상하다가 올해 시상식 사회자인 마일리 사이러스에게 이렇게 말했다. "인터뷰를 하면서 저에 대해서 많은 소리를 해댄 X년 이야기를 좀 해봅시다. 마일리. 뭐지?"

마일리는 지난 뉴욕 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니키 미나즈와 테일러 스위프트의 VMA 후보 선정에 관한 트위터 설전에 대해 언급한 바 있다. 니키 미나즈는 지난 7월 여성 최우수 비디오 상과 최우수 힙합 비디오 부문 후보에 '아나콘다'로 이름을 올렸지만, '아나콘다'가 '올해의 비디오' 후보에 오르지 못한 것과 캐스퍼 스마트의 안무가 '올해의 안무상' 후보에 못 오른 데 불만이 많았다.

니키는 트위터에 "내가 만약 '다른 부류'의 아티스트였다면 아나콘다는 아마 올해 최고의 비디오와 안무에 후보로 올랐겠지?"라고 올렸다. 이어 "만약 누군가가 날씬한 여자가 등장하는 비디오를 찍었다면 아마 올해의 비디오에 후보작으로 올랐을 거야"라고 올렸다. 이 트윗은 '올해의 비디오'를 포함해 4개 부문에 후보로 오른 예쁘고 마른 여자 테일러 스위프트를 자극하는 것이었다.

이 사건에 대해 마일리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이걸(니키와 테일러의 설전을) 인종에 대한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그럴 만한 방법이 따로 있다. 이 모든 게 다 당신 자신에 대한 것처럼 만들지 마라. 내가 읽은 그것(트윗)은 아주 니키 미나즈다웠다. 썩 예의 바른 대응은 아니었다. 사람들에 말을 할 때는 관용과 사랑이 있어야 하는 법이다." - 뉴욕 타임스 2015. 8. 27.

아래는 10월 7일 뉴욕타임스가 공개한 니키 미나즈와의 인터뷰 내용이다.

"흑인 여성에게 영향을 주는 것에 대해 말하는 나를 당신(마일리)이 언짢아한다는 사실은, 당신이 배짱있다고 느끼게 해주네요. 당신은 흑인 남성과 뮤직 비디오를 찍고, 흑인 여성을 무대로 내세우죠. 하지만 흑인 여성이 중요한 어떤 것에 대해 느끼는 감정을 이해하고 싶진 않죠. 어떻게 좋은 것들만 있겠어요. 우리의 문화, 라이프스타일을 즐기고 싶고, 우리와 유대하고, 춤추고, 재밌게 놀고, 트워킹하고, 랩을 하려면, 우리에게 어떤 것들이 영향을 끼치는 지 알고 싶어야 해요. 무엇이 우리는 거슬리게 하는지, 어떤 것에 우리가 불공평하다고 느끼는 지도요." - 니키 미나즈

니키 미나즈의 인터뷰 전문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

*경주(race)를 '인종에 대한 것'으로 바로잡습니다.

[관련기사]

- 테일러 스위프트와 니키 미나즈의 싸움에 케이티 페리가 끼어들다

-니키 미나즈, VMA 시상식에서 마일리 사이러스에게 싸움을 걸다(동영상)

페이스북 팔로우하기 |

트위터 팔로우하기 |

허핑턴포스트에 문의하기

이 기사는 허핑턴포스트US Nicki Minaj Explains Her Miley Cyrus Call-Out At The VMAs, And Has Us All Applauding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니키 미나즈 #마일리 사이러스 #엔터테인먼트 #vma #음악 #문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