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10월 02일 14시 30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10월 02일 14시 30분 KST

과학적으로는 말도 안 되는 이상한 동물 이름(사진)

Jay Hall/500px
I spotted this individual in Kuzminki forest park in Moscow, Russia.

그러니까, 이 질문은 대체 누가 '슬리퍼리 딕'(Slippery Dick, '미끄러운 거기'를 연상케 한다)같은 이름을 지었냐는데서 시작됐다.

슬리퍼리 딕은 이렇게 귀여운 물고기인데 미안하지도 않은가?

동식물의 이름 중에는 참 말도 안 되는 게 많다. 우리나라만 해도 그렇다. 우리가 '산양'이라고 부르는 종이 사실은 양보다는 염소에 더 가깝다는 사실을 아는가? 그런데, 영어는 더하다.

생각해보라. 파인애플은 애플도 아니고 파인(솔방울)도 아니다. 물론 솔방울이랑 닮았고 사과처럼 달콤하긴 하지만 말이다.

하여튼 트위터에서 '#stupidcommonnames'라는 해시태그를 타고 과학적으로 보기에 멍청한 동물들의 일반명들이 낱낱이 까발려지고 있다.

뱀장어는 장어가 아니고, 흰바위산양(Mountain Goat)은 양도 아니고 염소(Goat)도 아니고, 갈기늑대는 늑대가 아니고, 킹코브라는 코브라가 아니라고 한다.

그러나 정말 최고로 이상한 이름은 따로 있다.

박새다. 박새의 영문 이름은 'Great tit'. 전혀 그레이트 하지도 않는데 말이다.

한편, '봄베이 덕'은 오리가 아니라 물고기라고 한다.

아 그러고 보니, 자몽을 잊고 있었다. 오렌지처럼 생긴 이 과일의 영어 이름은 '그레이프푸르트'(Grapefruit). 대체 왜? 포도만큼 맛있어서?

PRESENTED BY 호가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