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애틀 버스 사고: 사망4, 한국인 중태1·경상12

미국 시애틀에서 24일(현지시간) 한국 교환학생 등이 탄 버스를 관광용 버스가 들이받아 교환학생 4명이 숨지고 한국인 교환학생 1명이 중태에 빠졌다.

또 교환학생과 관광객 등 한국인 12명이 경상을 입었다.

외교부와 AP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15분께 시애틀 시내 오로라 다리에서 노스시애틀 칼리지의 외국인 교환학생들과 교직원 등 약 45명을 태운 전세버스와 관광용 수륙양용버스가 충돌했다.

이 사고로 국적이 알려지지 않은 외국인 교환학생 4명이 그 자리에서 숨지고 한국인 교환학생 1명이 중태에 빠졌다.

또 교환학생 6명과 수륙양용버스에 탄 한국인 일가족 6명 등 12명이 부상을 입고 병원 치료를 받았다고 정부 관계자는 밝혔다.

외교부 관계자는 25일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이번 사고 부상자 중 한국인 학생 1명이 중태인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중태인 1명은 여학생이며, 나머지 12명은 경상으로 병원에서 치료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교환학생들은 다음 주 개학을 앞두고 오리엔테이션 행사 장소인 파이크플레이스 마켓과 세이프코필드 야구장으로 향하는 길에 사고를 당했다.

이 대학에는 한국·중국·일본 등 세계 50여 개국에서 온 교환학생 1천여 명이 다니고 있다.

한 목격자는 수륙양용버스가 왼쪽 앞바퀴가 돌아가지 않고 잠긴 듯 방향을 휙 바꾸더니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한 대와 부딪히고 나서 반대편에서 오던 전세버스를 들이받았다고 시애틀타임스에 말했다.

수륙양용버스에 타고 있던 관광객 팀 거스너는 갑자기 버스 뒷부분이 좌우로 미끄러지고 운전사가 '아, 안돼'라고 소리를 지른 뒤 버스가 왼쪽으로 휙 돌면서 전세버스와 충돌했다고 밝혔다.

정부 관계자는 "시애틀 총영사관은 우리 국민의 피해 상태와 추가 피해자 여부를 계속 확인 중"이라며 "부상자 편의, 가족과 연락, 필요시 가족의 미국 입국 등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국제 #시애틀 버스 #시애틀 버스 사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