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카니예 웨스트X아디다스 컬렉션에 대해 알아야 할 7가지

  • 남현지
  • 입력 2015.09.17 13:16
  • 수정 2015.09.25 21:27

래퍼이자 2020년 미국 대통령 선거 출마를 선언한 카니예 웨스트는 패션 디자이너로도 활동하고 있다. 올해 2월에는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와 함께 뉴욕패션위크에서 '이지 시즌 1(Yeezy Seaon 1)'을 발표했으며, 2016 S/S 뉴욕패션위크에서는 '이지 시즌 2'를 선보였다. 아래는 며칠 전 열린 컬렉션에 대한 7가지 이야기를 모은 것이다.

1. 패션쇼 날짜를 둘러싸고 잡음이 있었다.

지난 2월 12일 '이지 시즌 1' 컬렉션에서 카니예 웨스트

카니예 웨스트의 패션쇼가 열린 날은 9월 16일. 패션매체 우먼스웨어데일리(WWD)는 14일 카니예의 패션쇼 때문에 수개월 전부터 스케줄을 정해 놓은 두 명의 패션 디자이너가 다음날로 시간을 옮겨야 했다고 보도했다.

2. 런웨이에서 담배를 피우는 모델도 있었다

유명 패션블로거 수지 버블이 트위터에 올린 동영상이다. 담배를 피우는 남자는 22살 패션 아이콘 이안 코너(Ian Connor)다. 힙합 뮤지션 에이셉 라키(A$AP ROCKY), 위즈 칼리파(WIZ KHALIFA)의 스타일리스트로도 활동했으며 '이지 시즌 1'의 모델이기도 했다.

I Do What I Want and They Hate It. #YeezySeason2

Ian Connor(@ianconnorsrevenge)님이 게시한 사진님,

이안 코너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런웨이에서 담배 피우는 사진을 올리며 "난 내가 원하는 걸 하지, 그리고 사람들은 싫어하지"라는 캡션을 달기도 했다.

3. '이지 시즌 2'는 아디다스가 생산하지 않는다.

패션매체 하이스노바이어티에 따르면, 아디다스는 '이지 시즌 2'의 레디투웨어 의상과 액세서리를 생산하지 않는다고. '이지 부츠'와 같은 신발류만 제품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한다.

A translucent soled version of the @adidas Yeezy Boost 750 for Spring/Summer 2016. #yeezyseason2

highsnobiety(@highsnobiety)님이 게시한 사진님,

2016 S/S 컬렉션에 등장한 '이지 부츠 750'

4. 카니예 웨스트는 이번 컬렉션에서 새 곡을 발표했다.

제목은 '페이드(Fade)'. '더 버지'에 따르면 카니예의 다음 앨범 '스위시(SWISH)' 실릴 수도 있는 곡이라고. 음악 잡지 '롤링스톤즈'는 '페이드'가 하우스 음악 '캔 유 필 잇(Can You Feel It)', '딥 인사이드(Deep Inside)' 등을 샘플링했다고 전했다.

5. 카니예 웨스트는 모델들에게 입단속을 했다.

지난 2월 12일 '이지 시즌 1' 컬렉션 모델들

영국매체 '미러'에 의하면 카니예 웨스트는 이번 컬렉션 모델들에게 자신과 부인 킴 카다시안, 카다시안 가족에 대해 어떠한 루머도 퍼뜨리지 말라고 당부했다. 그렇지 않으면 천만달러(약 116억)에 달하는 소송을 당할 거라 했다고.

6. 컬렉션 '이지 시즌 2'는 영화관에서 볼 수 있었다.

카니예 웨스트는 컬렉션 전날인 15일 자신의 트위터에 "시즌 2는 다음에 언급하는 도시에서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볼 수 있다"고 밝혔다.

베를린, 버밍햄, 더블린, 런던, 로스앤젤레스, 뉴욕, 멜버른, 시드니 등의 영화관에서 상영했었다.

7. 컬렉션 초청장은 카모플라주 티셔츠였다.

형태는 티셔츠이지만 뒷면에는 컬렉션 날짜, 시간, 장소가 기재되어 있다.

초청장이 만들어지는 모습

'이지 시즌 2' 피날레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카니예 웨스트 #이지 시즌 2 #아디다스 #패션 #스타일 #뉴욕패션위크 #패셔위크 #문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