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셰프처럼 스크램블 에그 만드는 방법(사진)

날이 갈수록 복잡한 계란 요리법이 등장하는 것 같다. 한 번 삶은 계란을 다시 굽는가 하면, 한번 튀긴 것을 브륄레로 만든다든가. 수비드 기계는 어떻고! 하지만 스크램블 에그를 만드는 데 있어서, 정말 기본적이면서도 간단한 팁은 바로 이거다. '수란처럼 만들기!(poach)'미슐랭 스타를 받은 셰프 다니엘 패터슨이 알려주는 이 기술은, 정말 믿고 따라해도 괜찮다. 당신이 알고 있던 계란에 대한 모든 규칙도 깨줄 것이다. 소금, 후추, 코팅처리된 프라이팬은 저리 치우자. 왜냐하면 20초만 있으면 정말 폭신폭신한 스크램블 에그를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1. 계란 확인하기

가능하면 신선한 계란을 사용하는 것이 팁이다. 뜨거운 물에도 끄떡없을 정도로 밀도가 높고, 끈적끈적한 흰자면 더 좋다. 포크로 계란을 확인해보자. 흰자가 탄력이 있고 포크로 들어 올려도 본래 모습으로 돌아온다면 좋은 계란이다. 흰자가 물처럼 묽다면 숟가락을 사용해 묽은 부분을 버리자.

2. 섞기

공기가 잘 섞일 수 있도록 30~40초간 섞는다. 다른 첨가물은 넣지 말자. 소금을 넣으면 계란의 모양을 망가트릴 수 있다. 그러니 나중에 넣도록 하자.

3. 물 끓이기

포크를 사용해 시계 방향으로 휘젓자.4. 계란물을 투하하자.

그리고 20초를 세자.

5. 물을 따라 버리자

6. 올리브 오일, 소금, 후추 추가

포크를 사용해 나머지 물을 따라 버리자. 그리고 당신이 넣고 싶은 재료를 첨가하자.여기를 클릭하면 요리과정을 동영상으로 볼 수 있다.

페이스북 팔로우하기 |

트위터 팔로우하기 |

허핑턴포스트에 문의하기

이 기사는 허핑턴포스트US The Crazy Scrambled Egg Hack You Have To See To Believe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블록 #요리 #라이프스타일 #계란 요리 #팁 #스크램블 에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