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스 아메리카의 몸매는 95년 동안 이렇게 변했다(GIF)

  • 강병진
  • 입력 2015.09.15 16:07
  • 수정 2015.12.25 09:05

미스 아메리카 대회는 1921년에 처음으로 개최됐다.(미스코리아대회가 처음 열린 건, 1957년이다.)

아래의 GIF 이미지는 정신건강정보 사이트인 ‘PsychGuides.com’이 제작한 것이다. 사이트 측은 “1921년 이후 미국 여성의 평균 체중은 무거워지고 있지만, 미스 아메리카의 몸매는 더 날씬해진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사람들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여성의 체형이 실제 여성들의 체형과는 점점 멀어졌다는 걸 알 수 있는 부분이다. 이 데이터는 미국 내에서 뽑아낸 것이지만, 한국을 비롯한 다른 나라의 미인대회 데이터 추이도 크게 다르지 않을 듯 보인다.

위의 이미지를 보년 1990년대와 2000년대 초반부터 미스 아메리카의 몸매가 극적으로 가늘어진다는 사실을 알 수 있을 것이다.

‘PsychGuides.com’이 공개한 아래의 타임라인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스크롤해보자. 미스 아메리카의 체형은 크게 변화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있다. 과연 역대 미스코리아의 체형을 비교한다면, 우리는 어떤 데이터를 얻을 수 있을까?

 

허핑턴포스트US의 The Eye-Opening Evolution Of Miss America’s Body Over 95 Years를 번역, 가공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미인대회 #미스 아메리카 #미스코리아 #여성 #라이프스타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