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도널드 트럼프가 여성에 대해 실제로 했던 말들 18가지

도널드 트럼프는 자신이 여성을 ‘소중히 여긴다’고 하지만, 그의 언행을 보면 그렇지 않은 것 같다.

폭스 뉴스의 메긴 켈리는 8월 6일 공화당 토론에서 그의 성차별적 행동을 지적하며, “당신은 당신이 좋아하지 않는 여성들을 ‘뚱뚱한 돼지’, ‘개’, ‘게으름뱅이’, ‘역겨운 동물’이라고 부른 적이 있다.”고 말했다.

트럼프는 웃어넘기며 자신은 ‘전적인 정치적 올바름을 지킬 시간이 없다’고 했다. 후에 트럼프는 켈리를 ‘골 빈 섹시한 여자’라고 부르며, 그녀가 말한 발언들이 자신은 ‘기억 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음, 우리는 기억 나는데.

트럼프는 끊임없이 여성을 모욕하고, 비하하고, 성적으로 표현하고, 정형화해왔다. 그는 사라 제시카 파커, 로지 오도넬, 셰어, 베트 미들러 등 유명한 여성들을 개인적으로 모욕하는데 시간을 할애하기도 했다.

트럼프가 여성에 대해 했던 발언 중 가장 충격적인 것 18가지를 모았다.

1. 아내에게 ‘협상의 여지가 있는 자산’을 주는 것은 끔찍한 실수다.

“나는 이바나에게 훌륭한 보석이나 그림은 절대 사주지 않을 것이다. 왜 그녀에게 협상의 여지가 있는 자산을 주는가?” 트럼프는 1990년 배니티 페어에서 당시의 아내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2. 여성이란 본질적으로 미학적으로 만족을 주는 대상이다.

2006년의 책 ‘트럼프 101: 성공으로 가는 길’에서 트럼프는 ‘여성에서든, 건물에서든, 예술 작품에서든, 아름다움과 우아함은 그저 얄팍하거나 보기 예쁘기만 한 것이 아니다’라고 썼다.

3. 군대에서의 성폭행은 당연히 예측 가능한 일이다.

군대에서 보고되지 않은 성폭행이 26,000건이고 유죄 판결이 난 것은 238건뿐이다. 이 천재들이 남녀를 같이 있게 할 때 뭘 기대했던 걸까?

남녀가 같이 있으면 당연히 그런 일이 일어나는 것 아닌가?

4. '어프렌티스’의 여성들은 섹스 어필에 의존해야 한다.

“’어프렌티스’에서 초기에 승리한 여성들은 상당 부분 섹스 어필에 의존했다는 건 분명 새로운 뉴스는 아니다.” – 부자가 되는 법, 2004

5. 섹시한 여자 친구가 있는 한 매체에 나쁘게 나오는 것은 문제가 아니다.

“젊고 아름다운 엉덩이를 가지고 있는 한 [매체에서] 뭐라고 쓰든 정말 중요한 것은 아니다.” – 에스콰이어 인터뷰 중, 1991년

6. 여성은 저널리스트가 되려면 반드시 섹시해야 한다.

“정치적으로 올바르게 외모는 중요하지 않다고 말할 수도 있지만, 외모는 분명히 중요하다. 당신이 아름답지 않았다면 당신이 이 직업을 가질 수 있었을까.” 트럼프는 ‘라스트 위크 투나잇’에 나온 영상에서 여성 기자에게 이렇게 말했다.

7. 모유 유축은 ‘역겹다’.

2011년에 트럼프를 만난 변호사가 잠시 갓난아기인 딸을 위해 모유 유축을 하게 해달라고 하자 도널드의 반응은 형편없었다. “그는 일어나서 얼굴이 시뻘개진 채 내게 손가락을 흔들며 소리질렀어요. ‘당신은 역겨워, 당신은 역겨워.’라고요. 그리고 달려나갔어요.” 변호사 엘리자베스 벡이 CNN에 한 말이다. 트럼프의 대리인은 자신의 클라이언트가 벡에게 ‘역겹다’고 했다는 사실을 반박하지 않는다.

8. 여성들은 황금을 찾아다니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모두 혼전 계약을 증오한다.

“혼전 계약의 가장 어려운 면은 미래의 아내(혹은 남편)에게 이걸 알리는 것이다. ‘나는 당신을 아주 많이 사랑하지만, 혹시라도 잘 안 될 경우에는 이혼할 때 당신은 이런 걸 받게 된다.’ 기본적으로 세 종류의 여성과 반응이 있다. 하나는 미래의 남편이 될 사람을 아주 사랑하는 좋은 여성이다. 오직 그 사람만 보고 사랑하지만, 도덕적 이유로 계약서에 서명하지 않는다. 이건 나도 전적으로 이해하지만, 그래도 남성은 다른 사람을 찾아야 한다. 다른 종류는 자신이 사로잡은 불쌍한, 의심할 줄 모르는 남성의 이용해 먹으려 하고 있기 때문에 계약서에 서명하지 않는 계산적인 여자다. 재빨리 일을 성사시키고 주어진 돈을 취하기 위해 개방적으로 얼른 계약서에 서명하는 여성도 있다.” – ‘트럼프: 컴백의 기술’, 1997년

9. 여성들은 남성들을 속이기 위한 ‘대단한 연기’를 한다.

“여성들은 사상 최고의 대단한 연기를 한다. 영리한 여성들은 굉장히 여성적이고 어려운 처지인 척 연기하지만, 그 안에는 진짜 무서운 면이 있다. ‘나약한 성’이라는 표현을 만든 사람은 굉장히 순진하거나 농담이었을 것이다. 나는 여성들이 눈 하나만 씰룩이는 것으로 남성들을 조종하는 것을 보았다. 눈이 아닌 다른 신체 부위일 때도 있다. ” – ‘트럼프: 컴백의 기술’, 1997년

10. 힐러리의 남편의 행동을 보면 그녀는 나쁜 대통령이 될 것이다.

"헤이 @realDonaldTrump 당신이 지운 트윗을 찾고 있다면 내가 잘 보관해뒀어요"

"힐러리 클린턴은 자기 남편도 만족시키지 못하는데 무슨 근거로 자기가 미국을 만족시킬 수 있다고 생각하는 걸까?"

뭐……?

11. 안젤리나 졸리는 남성들을 너무 많이 사귀어서 매력이 없다.

“[안젤리나 졸리는] 너무 많은 남성들을 사귀어서 그에 비하면 나도 아기 같다… 그리고 나는 그녀가 매력적이라고 생각하지도 않는다.” - 2006년에 래리 킹과 인터뷰 중.

12. 베트 미들러의 ‘못생긴 얼굴과 몸’은 불쾌하다.

@BetteMidler 는 지극히 매력없는 여성이지만, 나는 늘 정치적인 올발라야 한다고 주장하기 때문에 그렇게 말하기는 거부한다.

하지만 걱정 마시라, 그는 신사라 대놓고 그렇게 말하지는 않으니까. 아님 말고.

13. 로지 오도넬은 ‘상스럽고, 무례하고, 불쾌하고 멍청하다.’

그 외에도 온갖 모욕을 쏟아냈다.

14. 사상 최고의 영화 대사는 이 아름다운 말이다.

“내가 [‘펄프 픽션’에서]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샘이 식당에서 총을 꺼내 남자에게 그의 여자 친구에게 닥치라고 말하게 시키는 부분이다. 그 년에게 진정하라고 말하는 부분이다. ‘진정해 이 년아.’ 난 이 대사를 사랑한다.” – ‘트럼프네이션: 더 도널드가 되는 기술’, 2005년

15. 그를 불쾌하게 한 저널리스트는 얼굴이 못생겼다.

뉴욕타임스 컬럼니스트 게일 콜린스의 회상이다. “그가 좋지 않던 시절에, 나는 기사에서 그를 ‘재정적으로 궁지에 몰린 한때의 부자’라고 지칭했다. 그는 그 컬럼의 내 얼굴에 동그라미를 치고 ‘개의 얼굴!’이라고 써서 내게 보냈다.”

16. 셰어는 그를 지지하지 않기 때문에 ‘외롭고’ ‘패배자’이다.

@cher는 자기 가족과 죽어가는 커리어에나 더 신경을 써야 한다!

“셰어는 평균적인 수준의 재능을 지녔고 현실감을 잃었다. 셰어는 좀 패배자다. 그녀는 외롭다. 그녀는 불행하다. 그녀는 아주 비참하다.” 2012년 폭스 뉴스 인터뷰에서 한 말이다.

17. 그가 부자고 권력이 있기 때문에 여성들은 그에게 아양을 떤다.

“그를 사랑하든 미워하든 간에, 도널드 트럼프는 자신이 원하는 것이 분명하고, 어떤 수단을 써서라도 그것을 얻는 남자다. 그의 권력은 거의 그의 돈 만큼이나 여성들을 흥분시킨다.” 트럼프는 자신에 대해 이렇게 말한 적이 있다.

18. ‘어프렌티스’에 등장한 여성들은 모두 그에게 홀딱 반했다.

“’어프렌티스’에 나온 여성들은 전부 내게 꼬리쳤다. 의식적으로든, 무의식적으로든. 그럴 법도 하다.” – ‘부자가 되는 법’, 2004년

허핑턴포스트US의 18 Real Things Donald Trump Has Actually Said About Women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페이스북에서 허핑턴포스트 팔로우하기 |

트위터에서 허핑턴포스트 팔로우하기 |

허핑턴포스트에 문의하기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여성 #미대선 #공화당 #페미니즘 #여성혐오 #국제 #코미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