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양이 애호가를 위한 히로시마의 고양이 스트리트 뷰(사진, 동영상)

  • 강병진
  • 입력 2015.09.06 12:48
  • 수정 2015.09.06 12:53

일본 히로시마현 오모미치시는 ‘길고양이’로 유명하다. 길고양이가 많을뿐만 아니라, 사람들하고도 친하게 지내기 때문에 길고양이지만, 이름을 가진 고양이도 많다. 또한 ‘고양이 길’이라는 이름의 골목도 있을 정도. 그래서 히로시마 현의 관광담당 부서는 더 적극적으로 이 고양이들을 관광자원으로 활용하려는 계획을 세웠다. hiroshima-welcome.jp/kanpai/catstreetview 는 그렇게 제작된 사이트다. 히로시마 현 관광과는 유튜브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고양이의 시선으로 히로시마를 돌아다녀 볼 수 있는 스트리트 뷰 사이트”라고 소개했다.

사이트에 접속을 한 후, ‘Start’ 버튼을 누르면, 하나의 골목이 나온다. 그리고 고양이의 울음소리가 들린다. 방향을 돌려보면 바로 이렇게 생긴 고양이 한 마리가 옆에 서 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고양이의 이름과 나이 그리고 그의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고양이 아이콘은 곳곳에 있다.

말하자면 이 스트리트뷰의 컨셉은 고양이가 되어 이 곳의 고양이를 만나는 것이다. 곳곳에 어떤 고양이가 살고 있는 지 볼 수 있고, 어떤 곳에서는 동영상을 재생할 수도 있다.

지도 속 '동영상' 아이콘을 누르면 아래의 영상이 뜬다.

고양이 애호가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스트리트 뷰인셈. 직접 오모미치를 찾아가 이 고양이들을 다 만나보고 싶어질 것이다. 여기로 접속하면 된다.

H/T distractify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여행 #동물 #고양이 #히로시마 #캣 스트리트 뷰 #히로시마 오모미치 #뉴스